랜딩페이지는 고객의 CTA(콜투액션)를 직접적으로 유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랜딩페이지에 따라서 매출이 몇 배나 차이가 납니다. 랜딩페이지와 홈페이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왜 랜딩페이지가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랜딩페이지란 무엇인가?
2. 랜딩페이지와 홈페이지 차이점
3. 랜딩페이지가 중요한 이유
4. 랜딩페이지 구조 및 모범 사례
5. 랜딩페이지 제작 방법
6. 랜딩페이지 종류 및 전략
7. SEO 랜딩페이지와 구글 애널리틱스
8. SEO 랜딩페이지 상위랭킹 하는 법 – 코너스톤 페이지
1. 랜딩페이지란 무엇인가?
랜딩페이지란 사용자가 하이퍼링크를 클릭했을 때 사용자에게 제일 처음 보여주고 싶은 페이지에 이름 그대로 착륙(landing)하게하여 보여주는 첫 페이지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화장품 혹은 옷을 발견하여 스토리에 포함된 링크를 눌러 본 경험이 있지 않나요? 링크를 눌렀을 때 내가 마음에 들었던 옷 혹은 화장품이 포함된 페이지가 뜹니다. 바로 그 페이지가 랜딩페이지입니다. 정리하자면 랜딩페이지란 사용자가 사이트를 클릭했을 때 제일 먼저 보이는 페이지입니다. 그러므로 랜딩페이지에는 자사 상품과 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과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랜딩페이지’는 ‘전환율’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결국 랜딩페이지의 목적은 사용자가 내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갖게 하는 등 나의 비즈니스 목표로 전환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2. 랜딩페이지와 홈페이지 차이점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홈페이지는 여러 요소가 있는 반면 랜딩페이지는 단일 마케팅 혹은 상품 판매 목적으로 CTA를 유도하는데 더 적합합니다.
네이버나 구글에 ‘랜딩페이지’를 검색해보면 광고 섹션에 랜딩페이지를 제작해 주는 회사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미 자사 홈페이지가 있는데 랜딩페이지를 또 따로 만드는 이유는 방금 설명한 CTA 액션을 유도하기 위해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