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포트

2022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에이스카운터

2023.01.16 14:00
  • 735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22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4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2022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는 62.81%로 작년 동기 대비 1.86%P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은 41.85% / 58.15%로 모바일의 유입 비중이 PC의 유입 비중보다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구글'은 3분기 대비 0.31%P 증가한 31.41%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2021년 동분기와 비교하면 4.00%P 증가한 수치로, 매분기 점유율에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은 52.96% / 47.04%로 PC의 유입 비중이 모바일의 유입 비중보다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2021년 동기 대비 1.82%P 감소한 5.14%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과 '네이트(nate)'의 전체 점유율은 각각 0.24%와 0.17%로 작년 대비 근소하게 감소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의 전체 검색엔진 점유율은 94.22%로 작년 동기 대비 2.14%P 높게 나타나며,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엔진으로서 영향력이 더 커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분석기간: 2022년 10월~12월

2.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3.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함께 보면 좋은 관련 인사이트

-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유입률 분석

- 2022년 4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 #다이티
  • #트렌드리포트
  • #검색광고
  • #검색엔진
  •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