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월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2022년 12월 홈쇼핑 카테고리별 분석 정보를 알려드려요!

홈쇼핑모아

2023.01.13 08:00
  • 125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에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제공해드려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벤더사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가 모여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의 홈쇼핑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홈쇼핑 트렌드를 예측해보세요!

카테고리 탐구 [의류]

 

이번 12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에서는 "패딩점퍼"가 방송횟수와 방송시청수에서, "팬츠/바지"는 구매건수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중 패딩 점퍼는 전월 대비 방송횟수 21.6%(+), 방송 시청수 89.4%(+), 구매건수 105.3%(+)로 상승해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더불어 이번 12월에는 방송시청수와 구매건수 TOP6을 차지한 카테고리의  대부분의 수치가 좋았는데요. 겨울 의류의 인기로 인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의류 카테고리 12월 인기 순위

*2022.12.01~2022.12.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잡화]

 

지난달 리포트에서도 "부츠"의 인기가 높았는데 이번 12월에도 수치가 더욱 상승해 모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부츠" 카테고리는 전월 대비 방송횟수 57.5%(+), 방송시청수 101.2%(+), 구매건수 149.6%(+) 수치가 상승했습니다. 

 

이 외에 순위에 오른 카테고리 대부분의 수치가 올랐는데요. 겨울철 머리에서 손실되는 열을 줄여주는 "모자"의 경우 전월 대비 방송시청수 58%(+), 구매건수는 319.7%(+) 증가했습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바라클라바(머리·목·얼굴을 거의 다 덮는 방한모) 형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비슷하게 "머플러" 또한 전월 대비 방송횟수 111.8%(+), 방송시청수 181.7%(+), 구매건수 196.3%(+) 상승했습니다. 

 

  

 

 

 

잡화 카테고리 12월 인기 순위

*2022.12.01~2022.12.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뷰티]

 

12월에는 "기능성 크림"이 전월 대비 방송시청수 17.4%(+), 구매건수 27.7%(+) 올라 모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뷰티 카테고리도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수치가 전월 대비 상승했는데 주로 겨울철 건조해지는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카테고리들이 인기였습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꾸준히 인기 있는 염색샴푸와 관련 있는 카테고리인 "염색약"과 "샴푸"도 전월 대비 구매건수가 각각 39.4%(+), 100.3%(+) 올랐습니다. 

 

  

 

 

 

뷰티 카테고리12월 인기 순위

*2022.12.01~2022.12.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식품]

 

식품 카테고리의 구매건수를 살펴보면 "간편조리식"이 51.6%(+) 상승해 12월에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축산가공식품" 카테고리는 55.8%(+) 올라 2위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지난 리포트에서 12월 급상승 키워드로 랍스터, 새우 등을 뽑으며 수치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이에 맞게 "해산물" 카테고리가 전월 대비 구매건수 75.4%(+) 상승하면서 인기였습니다. 

 

 

식품 카테고리 12월 인기 순위

*2022.12.01~2022.12.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생활・주방・가구]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에서는 "침구세트"가 방송횟수, 방송시청수 1위를, 후라이팬/요리팬이 구매건수 1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후라이팬/요리팬"은 방송횟수의 수치는 내려갔지만 방송시청수와 구매건수는 올라 방송 효율성이 좋았습니다. 구강 상품은 방송시청수 224.3%(+), 구매건수 112.4%(+) 올라 구매율이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 중 구매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 12월 인기 순위

*2022.12.01~2022.12.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가전・디지털]

 

12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는 "전기매트/장판"이 방송횟수와 구매건수 1위, "고데기/매직기"가 방송시청수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중 "전기매트/장판"은 방송횟수에서는 수치가 2.8%(-) 떨어졌지만 방송시청수는 8%(+), 구매건수는 85%(+) 올라 방송 효율성이 좋았습니다. 반면 가전・디지털 카테고리도 마찬가지로 대부분 소카테고리의 수치가 증가했는데 12월이 다가오면서 소비가 상승한 결과로 예측됩니다.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12월 인기 순위

*2022.12.01~2022.12.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홈쇼핑 데이터, 광고, 제휴,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홈쇼핑모아가 홈쇼핑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 #홈쇼핑
  • #모바일 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