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10대는 웹툰·20대는 토스·40∼60대 밴드 / 민텔, 2023년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발표

오픈애즈

2023.01.04 06:00
  • 602
  • 0
  • 0
  • 0

1/4


#미디어 트렌드 #연령별

📣 10대는 웹툰·20대는 토스·40∼60대 밴드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30일 국내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해 발표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지난 1∼11월 각 연령대(10대 이하∼60대 이상 총 6개 구간)가 많이 쓴 10개 앱 가운데 1∼3위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로 순위까지 모두 같았다고 합니다. 쿠팡도 모든 연령대의 인기 앱 순위 4∼7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10대 이하에서는 다른 연령대 순위에는 없는 소셜·엔터테인먼트 앱이 여럿 포함되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 웹툰이 5위, 게임·메타버스 앱 로블록스가 6위, 틱톡이 8위, 파파고가 9위였습니다. 20대에서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가 9위에 올랐지만 30대 이상 연령대 순위에는 토스 대신 삼성페이가 8∼10위를 차지했습니다. 소셜미디어 앱은 연령대별로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고 하는데요. 10∼30대 순위에서는 인스타그램이 4∼5위를 차지했지만 40∼60대는 인스타그램은 순위에 없고 네이버 밴드가 모두 5위에 들었습니다.  

 

 

  

#소비 트렌드 #글로벌

📣 민텔, 2023년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발표


소비자 행동분석 전문업체 민텔이 앞으로 5년 이상 글로벌 소비자 시장에 영향을 미칠 ‘2023년 5가지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소비자 행동의 7가지 핵심 동력인 정체성, 인권, 환경, 경험, 테크놀로지, 웰빙 및 가치를 주축으로 한 5가지 트렌드는 ▲스스로의 심리학 ▲피플 파워 ▲과도한 피로감 ▲세계적인 로컬리즘 ▲의도적인 소비입니다. 민텔 APAC의 매슈 크레브 디렉터는 “최근 몇 년간 소비자는 공동체 의식의 발로로 공중 보건과 안전을 우선시해 자신의 니즈를 뒷전에 뒀다”며, “사람들은 이제 팬데믹에서 벗어나 자기 자신에게 다시 집중하기를 열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 트렌드 #가전

📣 올해 가전 트렌드 ‘초연결·프리미엄·친환경’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는 170여 개 국 3000여 개 회사가 참여해 미래 기술과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국내 대표 가전 기업 삼성전자와 LG전자도 새로운 트렌드를 담은 제품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 ‘씽큐’를 기반으로 한 초연결 가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여러 가지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캄(calm)테크’도 제시합니다. 또 최근 주력하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군도 이번 CES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주방가전을 출품하고 LG전자는 초프리미엄 가전 ‘시그니처’의 새로운 라인업을 CES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한편, 이번 CES의 또 하나의 화두인 친환경 관련 전시도 마련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네이버 예약·주문으로 음식점 3배·미용실 31배 매출

📣 신문사업, 광고 수입 전년대비 2.4% 줄어

📣 카카오, 소상공인에 3만~5만원 ‘먹통’ 보상

  • #오늘아침
  • #배송
  • #소비 트렌드
  • #미디어 트렌드
  • #가전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