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IP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 💫
코로나19로 인해 OTT 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플랫폼간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IP(I지식재산권)와 콘텐츠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슈퍼 IP는 기존 IP와는 다르게 확장성을 염두하고 제작된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슈퍼 IP는 무한한 확장성을 바탕으로
산업간 경계를 허무는 빅 블러 현상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비주얼리포트 45호에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슈퍼 IP의 확장성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에 대한 실제 소비자 반응을 분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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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가진 IP는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 슈퍼 IP의 활용에 대한 소비자의 실제 반응은 어떻게 나타났을까요?
🔎 네이버, 카카오 등 실제로 기업들은 IP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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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KPR 인사이트 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