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국내 광고 완판
이달 광고 요금제를 출시하는 넷플릭스의 국내 광고가 모두 '완판'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넷플릭스가 이번에 도입하는 요금제는 광고를 보는 대신 기존 최저가 요금제(베이식)보다 4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넷플릭스가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꺼내 들면서 경쟁사들도 광고 요금제 도입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다고 합니다.
업계에 따르면 오는 4일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출시를 앞두고 넷플릭스의 국내 광고가 완판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업계 관계자는 "넷플릭스가 내놓은 예상 테스트 물량이 모두 완판된 것으로 안다"며 "단가가 다른 광고에 비해 비싼 편이었는데도 OTT 매체력이 좋다 보니 광고주들의 호응이 좋았다"고 했습니다.
📣 카카오, 중소 광고주 확대 추진
카카오가 중소 광고·사업주를 확보하기 위해 톡채널·톡스토어 개편에 나선다고 합니다. 내년까지 1000명 이상 친구를 보유한 톡채널을 30만개로 늘리겠다는 계획도 밝혔는데요.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3일 진행된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현재 카카오는 광고가 가장 큰 사업인데, 1%의 대형 광고주가 70% 매출을 견인하는 구조다. 이를 근본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일상에서 카카오톡을 쓰듯 사업자들이 톡채널로 비즈니스 관련 소통을 이어가는 것을 전략적 목표로 두고 있다. 대형 광고주 편중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중소 광고주 또는 소상공인 풀을 확대해야 한다. 이 풀을 확대할 수 있는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말했습니다.
📣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디지털마케팅 전공 신입생 모집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디지털 마케팅 전공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1차 원서접수는 오는 14일까지, 2차 원서접수는 12월 6일부터 12월 13일까지 국민대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의 디지털마케팅 전공은 기술의 발달로 급성장 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국내 최초 대학원 석사과정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 전반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뛰어 넘어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반드시 필요한 실무적 직무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데이터 분석과 적용, 마케팅 자동화에 대한 이해까지 현 디지털 경영 산업에서 필요한 경쟁력을 강화시키기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네이버 웹툰 이 장면, 알고 보니 'PPL'
📣 식품업계, 오디오 마케팅 ‘눈길’
📣 머스크, 트위터 사용자 인증 유료서비스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