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에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제공해드려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벤더사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가 모여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의 홈쇼핑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홈쇼핑 트렌드를 예측해보세요!
카테고리 탐구 [의류]
이번 9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에서는 자켓/코트가 모든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자켓/코트는 8월 대비 방송횟수 28.2(+), 방송시청수 10.1%(+), 구매건수 22.1%(+) 수치가 올랐습니다. 가을에 입기 좋은 니트/스웨터와 블라우스/셔츠/남방도 높은 순위에 올랐습니다.
반면 지난 리포트에서 여성속옷세트가 순위는 높지만 9월부터는 순위가 내려갈 것이라고 예측했는데요. 이에 맞게 9월 리포트에서는 여성속옷세트의 인기가 줄어들어 TOP6에서 벗어났습니다. 또 명절의 영향으로 식품이 인기를 끌고 의류의 판매량은 점차 떨어지는 양상을 보였는데 9월부터는 모든 의류 상품의 구매량이 상승했습니다.
의류 카테고리 9월 인기 순위
*2022.09.01~2022.09.30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잡화]
지난 8월 리포트에서 9월에 스니커즈의 인기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이에 맞게 스니커즈가 모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상품은 지난달 대비 방송횟수 265%(+), 방송시청수 96.6%(+), 구매건수 177.6%(+) 올랐습니다. 그래프를 살펴보면 봄, 가을에 인기가 상승하는 양상을 보여 10월까지는 수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반면 여름 내내 순위가 높았던 샌들은 8월에 방송시청수, 방송횟수에서 1위를 기록했지만 날씨가 추워진 만큼 9월에서는 순위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잡화 카테고리 9월 인기 순위
*2022.09.01~2022.09.30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뷰티]
9월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팩/마스크와 페이스메이크업의 방송횟수와 방송시청수 순위가 높았습니다. 순위는 높은 반면 수치는 떨어졌지만 구매건수에서는 수량, 순위 모두 높아 효율성이 높았습니다. 또 스킨케어 상품의 경우 방송시청수는 26.2%(+), 구매건수는 72.4%(+) 상승했는데요.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보습 케어 화장품의 수요가 급증한 것이 원인으로 파악됩니다.
뷰티 카테고리 9월 인기 순위
*2022.09.01~2022.09.30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식품]
9월 식품 카테고리는 명절이 끝나가면서 전체적으로 수치들이 하락했습니다. 구매건수를 살펴보면 8월에 이어 축산가공식품이 1위였으며 간편조리식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배추로 인해 품귀 대란을 겪고 있는 김치도 4위를 차지해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는 종합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에서도 모든 부문 높은 순위에 들었습니다. 반면 유일하게 수치가 상승한 뷰티푸드는 지난 8월에는 순위에 오르지 못했는데요. 앞서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살펴봤듯이 환절기로 인해 건조해지고 거칠어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한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예측됩니다.
식품 카테고리 9월 인기 순위
*2022.09.01~2022.09.30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생활・주방・가구]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에서는 침구세트의 수치가 높았습니다. 지난달 대비 방송횟수는 62.7%(+) 올라 2위를, 방송시청수는 91%(+) 상승해 1위를 기록했습니다. 구매건수는 165.3%(+)로 큰 폭으로 수치가 급상승했는데 미리 추운 겨울을 준비하고자 극세사 침구 등의 인기가 늘어난 것으로 예측됩니다. 8월에 이어 보관/밀폐용기도 순위가 높았지만 무더운 날씨가 끝난 만큼 수치는 줄어들었습니다. 한편 구매건수 6위에는 채칼/슬라이서가 차지했는데 종합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에서 알 수 있듯이 ‘[도무스] 돌린 드럼식 안전채칼’ 상품의 인기 상승의 영향으로 예상됩니다.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 9월 인기 순위
*2022.09.01~2022.09.30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가전・디지털]
이번 9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는 전기매트/장판이 모든 부문에서 수치, 순위 모두 높았습니다. 구매건수는 3053.1%(+)로 매우 큰 폭으로 수치가 증가했는데 겨울이 다가오면서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상세 상품을 살펴보면 브랜드 일월의 상품의 판매량이 높았는데요. 이 브랜드의 상품은 열선을 카본으로 만듦과 동시에 조절 성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유통마진을 줄여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간 것이 인기 요인으로 파악됩니다. 한편 다이슨 에어랩의 영향으로 고데기/매직기 구매건수 수치도 상승했습니다.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9월 인기 순위
*2022.09.01~2022.09.30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홈쇼핑 데이터, 광고, 제휴,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주소 : https://ad.buzzni.com/contact-ad
e-mail : ad@buzzni.com
홈쇼핑모아가 홈쇼핑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