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패션 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 출시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입점 스토어의 장단기적 전략 수립을 도와주는 여성 패션 커머스 분석 솔루션 ‘지그재그 인사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지그재그 인사이트는 연간 거래액 1조원, 누적 거래액 4조원 이상을 달성한 지그재그의 고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솔루션인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여성들의 쇼핑 패턴을 이해하고 상품 소싱, 마케팅, 고객관리, 물류 등 입점 스토어가 다방면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양질의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솔루션은 크게 △판매 인사이트(상품·카테고리 트렌드·리뷰·취소·교환·반품 등 상품별 분석) △키워드 인사이트(인기 키워드·미리 보는 키워드로 트렌드 예측) △고객 인사이트(구매 고객 구성·연령대·VIP 고객 분석) △경쟁사 인사이트(시장 트렌드·경쟁사·자사 현황 비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통가, 유니버스 마케팅 붐
📣 유통업계가 최근 온-오프 라인 채널을 연계한 ‘유니버스(Universe) 마케팅’에 신바람을 내고 있습니다.
기업별로 운영하던 채널을 하나의 세계로 인식하게 하는 통합 마케팅을 구사함으로써 고객을 한 곳으로 묶는 ‘록인(Lock-in)’ 효과를 내기 위해서인데요.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은 최근 롯데그룹 내 20개 브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 리워드 서비스 ‘엘스탬프(L.stamp)’를 6일부터 선보였습니다. 엘스템프는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롯데 계열사에서 3천원 이상 결제 후 엘포인트(L.Point)를 적립하면 ‘구매 스탬프’를 제공하고, ‘엘페이(L.Pay)’로 결제 시 보너스 스탬프를 적립해 준다고 합니다.
#인사이터 소식
애드테크 전문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 새로운 CI·슬로건 공개
📣 애드테크 전문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Motiv Intelligence, 대표이사 양준모)는 회사 리브랜딩을 실시하고, CI디자인과 ‘Empowering Growth’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CI(Corporate Identity)는 모티브인텔리전스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크로스타겟, 엑셀비드 등 애드테크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부터 TV까지 데이터 중심의 광고 기술력과 전문성으로 회사와 고객, 임직원, 투자자의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CI의 슬로건 메시지 ‘Empowering Growth’와 워드마크, 그래픽 요소 등 디자인 외형의 근간은 ‘무한한 성장, 함께하는 성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모티브인텔리전스는 정인준 전 삼성전자 광고서비스그룹 부장을 미디어솔루션사업본부 이사로 영입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CTV와 모바일의 프로그래머틱 광고 사업을 담당했던 정 이사의 영입을 통해 모티브인텔리전스는 CTV 광고 사업과 더불어 국내 최대 광고 거래 플랫폼인 ‘엑셀비드(EXELBID)’ 사업 고도화에 본격 시동을 걸었습니다.
정인준 이사는 글로벌 광고대행사 하바스그룹(Havas Group)에서 디지털광고팀장,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In-game Ad의 APAC 세일즈 리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콜로니(AdColony)’ 한국지사 지사장을 역임하고, 삼성전자 광고서비스그룹에서 프로그래머틱 광고 파트너십을 통해 CTV와 모바일에서 삼성 애즈(Samsung Ads)의 성장에 기여했다. 그는 글로벌 광고 대행사와 글로벌 광고 플랫폼 회사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총괄하며 애드테크 전문가로서 국내·외 광고 비즈니스 경험을 쌓아왔는데요.
정 이사는 모티브인텔리전스에서 CTV 사업 전략 기획을 중심으로 글로벌 TV광고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삼성전자 광고서비스그룹에서의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모티브인텔리전스의 주요 사업 모델인 CTV 광고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