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홈쇼핑모아입니다.
홈쇼핑 방송 상품의 경우, 생방송 중 소비자 관심도와 제품 판매량이 급증하는데요.
홈쇼핑에서 방송을 진행하고 있거나 예정이 있으시다면
이번 8월 3주차 시청률 콘텐츠를 통해 판매계획을 세워보세요!
8월 3주차 홈쇼핑사별 시청률 점유율
[2022.08.15~2022.08.21 홈쇼핑모아 앱을 통한 모바일 시청수]
8월 3주차 홈쇼핑모아 모바일 앱을 통한 홈쇼핑사별 시청률입니다. 8월 3주차에는 CJ온스타일의 시청률이 11.4%로 가장 높았으며 2위는 롯데홈쇼핑이 차지했습니다. 티커머스를 따로 보면 CJ온스타일 플러스, 롯데OneTV, 신세계TV쇼핑 순으로 점유율이 높았습니다.
8월 3주차 시청률 TOP10 상품
그렇다면 이번 한 주 동안 홈쇼핑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상품은 무엇이었을까요?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니켈/코퍼)’의 방송 시청수가 가장 많았습니다. 이 상품은 다이슨에서 새롭게 출시한 상품으로 롱배럴의 경우 1년 넘게 판매 대기를 걸어야 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입니다. 이러한 글로벌 테크놀로지 가전 브랜드 다이슨의 드라이기도 7위에 올라 앞으로도 꾸준히 순위에 오를 것으로 예측됩니다. 또 여름이 찾아오면서 김치, 복숭아 식품과 언더웨어 상품이 홈쇼핑사에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8월 3주차 홈쇼핑 방송 황금시간대
[2022.08.15~2022.08.21 홈쇼핑모아 앱을 통한 모바일 시청수, 색상이 진할수록 시청률이 높음을 뜻함.]
그렇다면 홈쇼핑 방송의 시청률이 가장 높은 날과 시간은 언제였을까요? 2022년 8월 3주차 중 시청률이 가장 높았던 날은 8월 20일 토요일이었고, 가장 시청률이 높았던 시간은 2~3시였는데요. 대체적으로 오후 시간보다는 오전 시간 그리고 주말, 그중에서도 토요일의 점유율이 높았습니다.
이번주 황금 요일 TOP3 상품
이번주 가장 인기있었던 시간대인 토요일에 방영된 제품에는 무엇이 있었을까요?
가장 높은 시청률을 보였던 제품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이번 주 홈쇼핑 황금 요일인 토요일에는 롯데홈쇼핑, CJ홈쇼핑의 방송 시청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세 상품 모두 가을/겨울 상품으로 곧 쌀쌀해질 날씨를 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입니다. 앞으로 FW시즌 출시가 본격화되면서 정체되어 있던 의류시장의 시청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홈쇼핑 데이터, 광고, 제휴,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주소 : https://ad.buzzni.com/contact-ad
e-mail : ad@buzzni.com
홈쇼핑모아가 홈쇼핑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