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INCROSS] 2022 북미 콘솔 게임 이용자 및 시장 현황 분석』
콘솔 게임, 어디까지 알고 있니? - 2022 북미 콘솔 게임 이용자 및 시장 현황 분석
☑️ 이 콘텐츠를 읽어야 하는 분 (이런 분께 추천드려요!)
- 2022년 상반기 콘솔 게임 시장의 전반적 흐름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
- 콘솔 게임 트렌드를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고 싶은 국내 콘솔 브랜드
- 2022년 하반기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가 궁금한 분
목차
1. 2022 북미 콘솔 게임 이용자 현황
2. 2022 북미 콘솔 게임 시장 현황
- 2022 북미 콘솔 게임 이용자 현황
🎮 2022년 미국 비디오 게임 이용자 수와 게임 콘솔 이용률은?
2022년 미국의 비디오 게임 이용자 수를 살펴본 결과 디지털 비디오 게임 이용자 수는 203.5백만 명으로 추정되며 2025년에는 213.3백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또한 게임 콘솔로 비디오 게임을 이용하는 비율은 33%(2위)로 스마트폰으로 비디오 게임을 이용하는 비율(54%) 다음을 차지했습니다.
🎮 어떤 성·연령대가 콘솔 게임을 이용했을까?
콘솔 게임을 주로 이용하는 성·연령대는 어떻게 될까요? 남성(61%)이 여성(39%)보다 더 높은 이용률을 보였으며 연령대로는 30대(33%), 20대(28%), 40대(21%) 순으로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어떤 콘솔 기기를 가장 많이 사용할까?
가장 많이 사용한 콘솔 기기는 무엇일까요? 😮
'Nintendo Switch'로 2022년 상반기 기준 210.9만 대의 판매량으로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Xbox Series X|S(172.7만 대)', ‘PlayStation 5 (135.4만 대)’가 그 뒤를 잇고 있네요.
🎮 비디오 게임 중 선호하는 장르는?
2022년 4월 기준 북미의 비디오 게임 장르별 선호도에 따르면 ‘액션🏃’이 38%의 선호도를 보이며 선호 장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액션어드벤처(34%), 어드벤처(33%), 캐주얼/전략(31% 동률), 슈터(26%) 장르가 그 뒤를 이었네요.
🎮 비디오 게임을 얼마나 이용할까?
주당 비디오 게임 이용 시간을 살펴본 결과, 주에 1-5시간 이용하는 비율이 26.0%로 가장 높았으며 '비디오 게임을 하지 않음' 응답 제외 주 6-10시간 이용하는 비율(19.0%)이 그 다음을 차지했습니다.
🎮 소비자들, 비디오 게임에 얼마나 많이 지출할까?
2022년 비디오 게임 관련 소비자 지출은 2022년 55.5 십억 달러로 작년 대비 -8.7% 감소했으며 비디오 게임 분야별로 지출 증감률을 살펴보면 2022년 1분기 게이밍 콘텐츠는 7.0% 증가하였고 하드웨어와 악세서리 분야는 각각 -15.0%, -16.0%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2022 북미 콘솔 게임 시장 현황
🎮 콘솔 게임 시장의 규모는?
2022년 상반기 전세계 기준 게임 콘솔 시장 매출은 58.6십억 달러로 스마트폰이 91.4십억 달러 로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2위를 차지했어요.
더불어 2022년 미국 콘솔 게임 시장 규모는 7,250백만 달러일 것으로 보이며 이는 관련 부품 수급 지연과 신작 부재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 어떤 기기의 앱 다운로드 수 추이가 가장 많았을까?
글로벌 콘솔 기기와 컴패니언 앱 다운로드 수 추이를 살펴본 결과, 2022년 2분기 기준 Xbox가 앱 다운로드 수 6.6백만 번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Steam 앱 다운로드 수가 5.7백만 번, PlayStation 앱 다운로드 수가 4.6백만 번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 비디오 게임과 관련된 항목별 매출 추이는?
2022년 5월 기준 게임 콘텐츠, 하드웨어, 액세서리의 항목 합계는 3.68십억 달러이며 이 중 게임 콘텐츠 매출이 3.3십억 달러로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네요!✨ 하드웨어 매출은 0.2십억 달러, 액세서리 매출은 0.1십억 달러로 나타났습니다.
🎮 차세대 비디오 게임 콘솔 중 어떤 것이 가장 인기가 많을까?
2021년 기준 차세대 비디오 게임 콘솔 기기(닌텐도 스위치,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판매 순위는 닌텐도 스위치가 25.0백만 대로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PlayStation 5 (12.6백만 대), 3위는 Xbox Series X|S (8.8백만 대)임을 알 수 있어요🏆
🎮 어떤 게임 구독 서비스를 많이 이용할까?
게임 구독 서비스 순위를 한번 살펴볼까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PlayStation Plus/ PlayStation Now/ PS Now 등 PlayStation의 구독 서비스 (41%)이며 2위는 Amazon 기반 게임 구독 서비스(39%), 3위는 Xbox 기반 게임 구독 서비스(37%)네요🕹️
🎮 소니 PlayStation은 얼마나 팔렸을까?
PlayStation 5가 2020년 출시되면서 2021년 4.3백만 대가 판매되었습니다. 같은 시기 PS4의 판매량은 현격히 줄어 0.6백만 대가 판매되었으며 2022년 2월까지 PS5는 0.42백만 대, PS4는 0.04백만 대가 판매💵되었어요
🎮 Xbox 는 얼마나 팔렸을까?
전세계 Xbox 게이밍 기기 연간 판매 매출을 살펴 본 결과, 2022년 Xbox는 4.23십억 달러의 매출고를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차세대 기기(Xbox Series X|S)의 출시와 더불어 2022년 Xbox 게이밍 기기 매출은 최고점을 찍고 향후 차츰 감소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 닌텐도는 얼마나 팔렸을까?
닌텐도 게이밍 기기 판매 매출을 살펴본 결과, 2022년에는 4.16십억 달러의 매출을 보일 것으로 보이며 2020년에는 최고치(7.61십억 달러)를 보이고 있습니다.
🎮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 타이틀은?
2022년 6월 기준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 타이틀은 ‘Bandai Namco Entertainment’의 ‘Elden Ring’이 차지했습니다. 2022년 5월 대비 순위가 가장 많이 오른 타이틀은 Square Enix Inc (Corp)의 ‘Final Fantasy VII: Remake’로 지난달에 비해 무려 150위나 상승했네요!
🎮 가장 많이 팔린 PlayStation 타이틀은?
PlayStation 플랫폼에서 매출이 가장 높았던 게임 타이틀은 ‘Bandai Namco Entertainment’의 ‘Elden Ring’이며 전월 대비 순위가 가장 많이 상승한 타이틀은 ‘Activison Blizzard(Corp)’의 ‘Overwatch’로 50위나 상승🆙했네요!
🎮 가장 많이 팔린 Xbox 타이틀은?
2022년 6월 기준 Xbox 플랫폼에서 매출이 가장 높았던 게임 타이틀 역시 ‘Bandai Namco Entertainment’의 ‘Elden Ring’이며 전월과 비교하여 순위가 가장 많이 상승한 타이틀은 ‘Activison Blizzard(Corp)’의 ‘Overwatch’로 총 14위가 상승했습니다.
🎮 가장 많이 팔린 닌텐도 타이틀은?
닌텐도 플랫폼에서 매출이 가장 높았던 게임 타이틀은 ‘Mario Strikers: Battle League’로 나타났네요!
🎮 글로벌 비디오 게임 광고비 현황은?
글로벌 비디오 게임 광고비는 2020년 동기간 대비 36% 상승하여 2021년 1~8월 4500만 달러를 지출했어요. 같은 기간 TV 광고 비중은 2020년 51%에서 2021년 1~8월 42%로 감소 추세를 보였습니다.
Check Point✔️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8월 콘솔 게임 리포트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리포트 본문은 해당 이미지 클릭 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