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트렌드_키워드] 8월 홈쇼핑에서 급상승할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에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제공해드려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벤더사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가 모여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의 홈쇼핑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홈쇼핑 트렌드를 예측해보세요!
2021년 7월과 8월의 검색키워드 변화 데이터를 통해 2022년 8월 급상승할 키워드를 예측해보았습니다. 그중에서 2021년 7월 대비 8월 상승폭이 크고 지속적으로 콘텐츠에서 높은 순위에 올랐던 키워드들은 5개 선정해 분석했습니다. 선정된 키워드들이 과거에 왜 급상승했었고 예상대로 2022년 8월에도 수치가 급상승할지 살펴보세요!
8월 급상승 키워드 1. 여성니트
첫번째 8월 급상승 키워드로는 여성니트가 선정되었습니다. 데이터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2020년에는 8월 말부터 서서히 쿼리수가 오르다가 2020년 11월 2일 쿼리수가 3개월 전 대비 2,333%(+) 상승해 수치가 가장 높았습니다. 그러다 2021년 1월부터 감소하다가 2021년 8월 30일부터 수치가 올라 2021년 11월 8일 쿼리수가 3개월 전 대비 1,141%(+) 증가했습니다. 앞선 수치로 보았을 때 2022년에도 8월 말부터 점차 인기를 끌다가 11월에 가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여성 니트는 여름에도 수요가 상승하기도 하는데요. 최근 롯데온에서도 역시즌 행사 주기를 당겨 6월 초부터 시작한 결과 니트와 스웨터 매출이 전년 대비 100% 증가했고 5월에도 한차례 매출이 2배 이상 상승했다고 합니다. 이렇듯 치솟는 물가로 인해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상품을 미리 저렴하게 사려는 심리가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자료: 푹푹 찌는 날씨…여름 이불 사고, 패딩도 산다)
8월 급상승 키워드 2. 가을원피스
두번째 8월 급상승 예상키워드로는 가을원피스가 뽑혔는데 2021년 7월 대비 8월에 높은 수치가 상승한 만큼 이번 2022년에도 급상승이 기대되는 키워드입니다. 2020년 9월 28일 쿼리수가 3개월 전 대비 556배(+) 상승해 수치가 가장 높았습니다. 그러다 2021년 7월까지 감소하다가 2021년 8월 말부터 수치가 올라 2021년 9월 20일 3개월 전 대비 쿼리수 1,320배(+), 방송상품클릭수 1,089배(+) 증가했습니다.
이렇듯 더위가 완벽히 끝나지 않는 8~9월에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이 출시되기에 인기가 급상승하는데요. 이번 여름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외출이 늘어나면서 벌써부터 하반기 시즌을 준비하는 패션 브랜드들의 마케팅과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자료 : '한 여름에 겨울 코트 판다'... 패션업계, FW 준비 박차)
8월 급상승 키워드 3. 갈비
식품 카테고리에서 8월 급상승 키워드로는 ‘LA갈비’가 2021년 7월 대비 8월에 높은 수치로 급상승해 선정되었습니다. LA갈비보다 좀 더 많은 양을 포괄할 수 있는 상위 키워드 ‘갈비’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 키워드는 명절이 있는 1월과 9월에 급상승하는 키워드 중 하나입니다.
2020년에는 9월 21일에 수치가 가장 높았는데 3개월 전 대비 쿼리수 1,222%(+), 방송상품클릭수 5,187%(+) 상승했습니다. 2021년에도 9월 6일에 인기가 가장 올라 3개월 전 대비 쿼리수 2,444%(+), 방송상품클릭수 25,575%(+) 오른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명절의 경우 전달에 미리 준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8월과 12월부터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8월 급상승 키워드 4. 떡
4번째 8월 급상승 키워드로는 ‘떡’이 뽑혔습니다. 이 키워드는 2021년 7월 대비 8월에 214% 상승한 키워드였는데 갈비 키워드와 비슷한 그래프 모양을 보였습니다. 2020년에는 9월 14일에 쿼리수가 3개월 전 대비 214%(+) 상승했고 9월 21일에는 방송상품클릭수가 3개월 전 대비 385%(+) 상승해 수치가 가장 높았습니다. 2021년에도 비슷하게 쿼리수는 9월 6일에 3개월 전 대비 221%(+), 방송상품클릭수는 3개월 전 대비 318% 올랐습니다. 떡 상품도 갈비 키워드와 마찬가지로 명절에 다가올수록 수치가 오르기에 앞으로 다가올 8~9월에 인기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8월 급상승 키워드 5. 냄비세트
마지막 8월 급상승 키워드로는 ‘냄비세트’가 선정되었습니다. 이 키워드는 갈비와 마찬가지로 명절에 인기있는 만큼 갈비키워드와 비슷한 그래프 모양을 보였습니다. (관련 자료 : [모아차트] 2022년 6월 홈쇼핑 TOP100을 알려드릴게요!) 구체적으로 수치를 분석해 보면 2020년에 수치가 가장 높았던 8월 31일에 는 3개월 전 대비 쿼리수는 79%(+), 방송상품클릭수는 219%(+) 올랐습니다. 2021년에는 1월 18일에 인기가 가장 있었으며 3개월 전 대비 쿼리수가 98%(+), 방송상품클릭수는 27%(+)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냄비세트는 7월부터 순위에 오르고 있는 만큼 8월에도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홈쇼핑 데이터, 광고, 제휴,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주소 : https://ad.buzzni.com/contact-ad
e-mail : ad@buzzni.com
홈쇼핑모아가 홈쇼핑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