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한 달 더 빨라진 ‘역시즌 마케팅’ / SSG닷컴, '메타버쓱 오픈런' 서비스 출시

프로필 오픈애즈
2022.08.04 06:00
1880
0
0

한 달 더 빨라진 ‘역시즌 마케팅’ 


📣 치솟는 물가와 환율로 불안정한 경제위기가 이어지면서 유통업계가 한여름에 겨울옷을 판매하는 역시즌 세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역시즌 마케팅이 전년보다 한 달 더 빨라졌다고 하는데요. 지난 6월 롯데홈쇼핑이 판매한 ‘LBL 모피코트’는 방송 1시간 만에 1000벌 이상이 판매됐다고 합니다. 롯데온도 6월 초부터 ‘역(逆)시즌’ 전략으로 니트·스웨터를 판매했는데, 관련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00% 신장했다고 합니다. 같은 기간 점퍼· 패딩 매출도 50% 늘었다고 하네요. 

한정된 재고로 늦가을이나 초겨울에 구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패딩을 한여름에 구매하는 소비자도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7월부터 시작한 신세계백화점의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3%가 넘는 신장세를 기록 중이라고 합니다.  




현대백화점, 제페토에 '미스터리 공항' 오픈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 가상 면세점 '미스터리 공항' 신규 맵(지도)을 선보이며 MZ세대 소통 접점을 늘린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제페토 내 공항 출국장 모습을 구현한 미스터리 공항을 제페토에 오픈했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가상 쇼핑몰 공식 맵이 큰 인기를 끌자 실제 면세점 입점 브랜드의 가상 매장을 업그레이드한 것인데요. 미스터리 공항은 가상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쇼핑존'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 프로모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퍼블릭존'으로 구성되었습니다. 

 

 

 

SSG닷컴, '메타버쓱 오픈런' 서비스 출시

  

📣 SSG닷컴이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인 ‘메타버쓱 오픈런’을 선보입니다.

‘메타버쓱 오픈런’은 게임과 쇼핑 요소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젭(ZEP)에 접목, 주어진 미션을 수행한 고객에게 인기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서비스입니다. 오프라인에서 한정판 상품을 구매하려 매장 오픈과 동시에 달려가는 '오픈런'을 온라인에 접목했는데요. SSG닷컴은 ‘메타버쓱 오픈런’을 통해 7일까지 고객들이 메타버스 쇼핑 환경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사전 오픈 기간을 운영합니다. 누구나 접속 가능하며, '오픈런' 예행 연습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후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는 '오픈런'할 수 있는 특가 상품 삼성전자 갤럭시탭 S8, 젠틀몬스터 선글라스, SSG푸드마켓 한우 등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합니다.

#오늘아침 #역시즌 마케팅 #메타버스 #SSG닷컴 #현대백화점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데이터 분석 기초부터 실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