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소비 트렌드 쥔 카드사, 데이터 사업에 올인 / 티몬, MZ세대 타깃 여성 패션 쇼핑 서비스 ‘eeb’ 공식 출시

프로필 오픈애즈
2022.07.26 06:00
1283
0
0

티몬, MZ세대 타깃 여성 패션 쇼핑 서비스 ‘eeb’ 공식 출시 


📣 티몬이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출생) 타깃의 여성 트렌드 패션 쇼핑 서비스 ‘eeb’를 공식 출시합니다.

‘eeb’는 ‘이런 날 이럴 때 이렇게 입어봐’라는 콘셉트명의 약자로, 상황별 코디를 제안하는 새로운 서비스인데요. eeb는 다른 분위기를 지닌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77~120 사이즈로 구성된 코디를 위한 ‘어라운드올’, 매일 입기 좋은 일상 코디를 제안한 ‘AAO’ 등이 있다고 합니다. 향후 티몬은 사이즈, 구매 패턴, 선호 스타일 등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해 고객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서비스도 구현할 방침이라고 하는데요. eeb는 지난 6월 중순 티몬 내 첫선을 보인 후 약 한 달간 테스트 기간을 거쳐, 이날부터 공식 출시 기념 사은품 증정 및 할인 등 각종 행사를 진행합니다.

  



네이버웹툰 '만화계의 오스카상' 거머쥐어 


📣 네이버웹툰 '로어 올림푸스'가 '아이즈너 어워드' 베스트 웹코믹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웹툰의 첫 아이즈너 수상입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비즈니스와이어'는 레이첼 스마이스 작가의 '로어 올림푸스'가 아이즈너상 시상식을 주관하는 '샌디에이고 코믹콘 인터내셔널'에서 웹코믹 부문에서 최고의 상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2018년부터 네이버웹툰 영어 서비스에서 연재 중인 '로어 올림푸스'는 그리스 올림푸스 신들의 이야기를 세련되고 몰입감 있게 현대적으로 풀어내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이 웹툰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누적 조회수 12억 건 이상을 기록하고 웹툰 1위 자리를 자치했습니다. 영어 단행본도 지난해 미국 출판사 펭귄 랜덤 하우스의 출판 임프린트 델 레이 북스를 통해 출간되었는데요. 이 단행본은 지난해 11월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소비 트렌드 쥔 카드사, 데이터 사업에 올인

    

📣 신용카드사들이 데이터 신사업에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로 카드사 본업의 수익이 줄어들고, 카드론·현금서비스 등 카드 대출에 대한 규제 압박이 지속되면서 새 수익원 창출이 다급해졌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금융보안원 금융데이터거래소에 따르면 8개 카드사(신한·삼성·현대·KB국민·롯데·우리·하나·BC카드)가 등록한 데이터 상품은 총 872개에 달했다고 합니다. 거래소에 등록된 전체 데이터 상품이 1333개인 점을 고려하면 카드사가 6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회사별로 보면 삼성카드와 신한카드가 각각 288개, 287개로 가장 많은 데이터 상품을 등록했다고 합니다. 

카드사들의 데이터는 카드 매출을 △가명처리한 고객의 특성 △결제 업종 △결제 기간 △결재 시간대로 구분해 정리한 것이 특징인데요. '성별·연령별 소비 증가율 상위 업종', '영화 업종 월별 카드소비 데이터' 등 소비자들의 소비생활을 분석하고 있어 상품 개발이나 광고에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데이터 사업의 수익구조는 카드 이용자들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정부와 기업 등에 판매하는 식인데요. 이에 따라 카드사들은 데이터 공급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사활을 건 상태라고 합니다. 

#오늘아침 #티몬 #네이버웹툰 #카드사 #MZ세대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데이터 분석 기초부터 실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