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카카오, 간편결제 1위 경쟁 치열' / 요즘 유통가 마케팅, '레고랜드' 뜬다

오픈애즈

2022.06.24 06:00
  • 169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네이버·카카오, 간편결제 1위 경쟁 치열' 


📣 국내 간편결제업계 1, 2위인 네이버파이낸셜과 카카오페이가 결제액 규모 등을 놓고 치열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간편결제시장이 아직 성장 초기인 만큼, 결제액 등으로 대표되는 플랫폼 이용자 수가 곧 시장 선점 및 기업 성장성을 가늠하는 척도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네이버파이낸셜과 카카오페이는 최근 잇달아 각각 월간 이용액과 거래액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파이낸셜이 먼저 지난 14일 서울 중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5월 한 달 동안 네이버페이 이용액이 처음으로 4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는데요. 다음날인 15일에는 카카오페이가 비슷한 수치를 발표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5월 한 달간 주식 거래액을 제외한 월간 거래액이 10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페이는 분사 이듬해인 2018년 3월 처음으로 월간 거래액 1조원을 돌파한 이후, 약 4년 만에 10배로 성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

대한민국의 18개 간편결제 앱을 연령, 성, 취향에 따라 주로 어떤 사람들이 활용하는지 알아봤습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 🔍 

 

 

 

요즘 유통가 마케팅, '레고랜드' 뜬다  

 

📣 요즘 유통가에 '레고랜드'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올 상반기 유통업계를 휩쓴 포켓몬 열풍이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이제는 레고랜드가 인기를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레고랜드는 개장 첫날에만 1만2000명이 방문했고, 연간 200만명 이상의 가족 단위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만큼 유통가에서도 신상품 마케팅으로 레고랜드 무료 입장권이나 할인권 제공 이벤트가 약발이 먹히는 모양새입니다. 

실제 레고랜드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선보인 업체들은 눈에 띄는 성과를 올렸다고 하는데요. 편의점 이마트24는 지난 14일부터 레고랜드 행사 상품을 출시하고, 레고랜드 호텔 숙박권부터 무료 이용권(장당 6만원 혜택) 등 구매 고객이 100% 당첨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레고랜드 마케팅 관련 상품은 매출이 이전보다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춘천식비빔막국수(4,600원), 춘천식닭갈비도시락(4,700원), 춘천식닭갈비김밥(2,600원)·삼각김밥(1,300원) 등으로 해당 상품은 레고랜드 마케팅에 힘입어 출시 후 각 상품군에서 2~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아오츠카, MZ세대 연애 상담 웹예능 '데미수다' 공개

 

📣 동아오츠카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웹예능 콘텐츠 '설레는 연애 상담 온 에어(On Air), 데미수다'를 공개합니다. 

방송인 김민아, 심리 전문가 차희연 교수, 30만 연애 유튜버 박코, 싱어송라이터 보이후드 남동현 등이 출연하는데요. 이들은 온라인 만남, 모태 솔로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만의 다양한 연애 고민을 풀어나갑니다. 총 4회로 구성한 데미수다는 23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동아오츠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웹예능 데미수다를 통해 MZ세대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데미소다 브랜드 친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오늘아침
  • #간편결제
  • #레고랜드
  • #MZ세대
  • #웹예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