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캉스' 떠나는 MZ세대
📣 최근 골프를 즐기는 MZ세대들이 증가하며 '골캉스(골프+바캉스)'가 강력한 해외여행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골프는 팬데믹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에 최적화된 스포츠로 부상하며 MZ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는데요. 코로나 엔데믹 후 해외여행이 2년여만에 활기를 띄며 골프를 즐기던 MZ세대들이 여행과 스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골캉스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각국 관광청들 역시 '골캉스' 수요를 잡기 위해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는데요.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은 하나투어, 골프전문 유튜브 채널인 홍인규 TV 와 공동으로 골드코스트 골프 테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골퍼스 파라다이스 골드코스트'라는 타이틀로 선보인 하나투어 골프 프로모션은 호주 퀸즐랜드주 골드코스트에 자리한 명문 골프 코스에서 즐기는 라운딩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CJ온스타일, 머스트잇 손잡고 2030 공략
📣 CJ ENM에서 커머스 사업을 담당하는 CJ온스타일이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에 200억 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입니다.
CJ온스타일이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나선다고 합니다. 그간 TV홈쇼핑 사업을 주력으로 해왔으나 최근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에 투자하며 패션과 이커머스 사업에도 공을 들이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기존 고객층인 4050세대뿐 아니라 2030세대도 확보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새로운 미래먹거리 확보 기반을 다지겠다는 전략입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명품 경쟁력 강화로 신규 고객층 유입 통한 저변 확대 및 객단가 상승 등 명확한 시너지로 미래 성장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특히 최근 다양한 가격대의 패션을 소비하는 고객 트렌드 속에서 기존 가성비 상품에 더해 명품 경쟁력까지 갖추며 패션 카테고리 오너십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틱톡, '인터넷 안전의 달' 캠페인 전개
📣 틱톡은 '인터넷 안전의 달' 맞이 인터넷 안전을 위한 안전 교육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앞틱톡은 사용자가 창의적으로 스스로를 표현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기능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이번 캠페인에서는 사용자 스스로가 안전과 개인정보 보호를 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적극 활용하도록 알리는 데 집중한다고 합니다. 틱톡은 사용자 결정력 강화를 위한 교육용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위해 다섯 가지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안전하게 인터넷 서핑하기, 안전&개인정보 설정 적극 활용하기, 안전&개인정보 설정 적극 활용하기, 흔적 남기지 않기, 가족과 함께 즐기기 등입니다. 또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틱톡은 새로운 캠페인 광고를 10일부터 선보였는데요. 캠페인에는 틱톡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며 사용자들의 취향∙기분∙소통 등이 존중 받는 상황들을 담아, '당신의 모든 것을 존중'이라는 컨셉으로 틱톡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 등을 쉽게 풀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