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야놀자가 백화점에 간 사연 / 에어부산이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

프로필 오픈애즈
2022.06.09 06:00
2277
0
0

야놀자가 백화점에 간 사연 


📣 모바일 플랫폼 업체들이 오프라인에서 적극 소비자를 만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지난달 17일부터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 휴양지를 떠올리게 하는 팝업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팝업스토어는 '여행'과 관련된 콘텐츠로 가득했다고 하는데요. 테이블과 선베드가 설치된 휴식공간은 해변가를 연상시켰고, 기념품 가게에서 판매하는 비치타올, 수영모자, 파라솔 등은 물건을 사서 지금이라도 당장 떠나야할 것 같은 마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지난 6일까지 운영됐던 이 팝업스토어에는 약 3주간 10만명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카페24-JYP엔터, 글로벌 온라인몰 'JYP샵' 열어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JYP엔터테인먼트 지적재산권 사업 자회사 JYP쓰리식스티가 카페24 플랫폼 기반 공식 온라인 스토어 'JYP샵'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JYP샵은 JYP 기업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인데요. 그간 JYP는 일부 오픈마켓을 통해서 아티스트 관련 상품을 판매해왔으나, 한국뿐만 아니라 한류 엔터테인먼트 인기가 높은 다양한 국가의 팬들과 접점을 넓히기 위해 JYP샵을 열었다고 합니다. 

카페24는 JYP샵에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언어별 온라인 쇼핑몰과 국가별 맞춤 쇼핑 환경 구축을 지원했습니다. 또 JYP가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을 성장시키면서 한류 팬들에게 최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물류∙배송, 해외 번역, 고객응대(CS) 등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에어부산이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

   

📣 에어부산이 조회 수 100만 뷰를 돌파한 '대박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등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7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구독자 수 5만8천800여 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에어부산은 조회 수 10만이 넘는 영상 콘텐츠를 28개나 확보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영상의 조회 수는 326만 뷰(2019년 11월 다낭 브이로그 1편, 승무원 비행의 모든 것)를 기록했습니다. 에어부산이 지난 3월 11일 올린 '캐빈 승무원의 스탠바이 근무' 관련 영상은 544개의 댓글과 함께 조회 수 200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에어부산 관계자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와 '틱톡'을 중심으로 MZ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신선한 재미와 유익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도 높여 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늘아침 #야놀자 #MZ세대 #카페24 #JYP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데이터 분석 기초부터 실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