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업종분석 리포트_종합편
◎ 광고비 분석
급성장하던 디지털 광고비용의 성장세가 감소해, 2017 리서치 애드 추산 광고비는 전년 대비 6% 증가
PC DA , Mobile DA 광고 비중은 소폭 감소한 반면, Video Ad 비중은 전년 대비 증가
◎ 매체별 광고비 비교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주요 포털 3사 중심의 PC DA 광고 집행 형태는 전년과 유사
테라M, 리니지 등 게임 광고의 영향으로 유튜브 매체에 집행된 PC DA 광고비가 전년 대비 증가
모바일 DA 광고비 중 네이버, MANPLUS 비중 증가 뚜렷
Video Ad 광고비 중 유튜브, 페이스북 등 글로벌 플랫폼사의 비중이 전년 대비 5%p 상승
◎ 업종별 광고비 비교
게임 업체의 디지털 광고비 증가로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의 비중 전년 대비 소폭 상승
온라인 커머스 업체들의 광고비 집행이 일괄 감소합에 따라 전년 대비 유통 업계 비중 하락
손해보험 광고주들의 마케팅 투자 증가로 금융, 보험 및 증권 업종의 PC DA광고비 증가
외식 브랜드와 국내 대형 항공사들의 PC DA 집행 규모 감소로 인해 서비스 업종 광고비 감소
온라인 커머스 업체들의 Mobile 광고비 집행이 일괄 감소함에 따라 전년 대비 유통 업계 비중 하락
자동차 업체의 브랜딩 캠페인을 중심으로 한 광고비 확대가 수송기기 광고비 상승 견인
외식 산업, 문화/공연 중심으로 Video Ad 집행 증가해 서비스 업종의 규모 및 비중 증가
신규 게임 중심으로 Video Ad 집행 규모 증가해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 광고비 증가
※업종별 분석 리포트
ㅣ작가 소개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