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은 그 어느 해보다 ‘모바일’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둔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그나글로벌(MagnaGlobal)에 따르면, 2017년 올해 모바일 광고비가 39% 증가하였으며,
2018년에는 추가 27%의 성장률을 보이며 전체 디지털 광고비의 62%의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8년에도 모바일 광고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며, 그 안에서 마케터들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입니다.
기존 보다 더욱 통합적이고 성공적인 캠페인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데이터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캠페인을 설계할 필요가 있을 것인데요.
이번 ‘Top 5 AppsFlyer Industry Data Trends from 2017, and What They Mean for 2018’의 번역본은
모바일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트렌드에 대한 2017년의 성찰과 2018년의 캠페인 전략 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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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업계 데이터 트렌드 5가지와 2018년 전망
Top 5 Data Trends from 2017, and What They Mean for 2018
살짝만,
2017년 데이터 트렌드 및 2018년 전망
| 2018년, 이용자들은 앱스토어에서 30% 더 많은 돈을 지출할 것이며, 이는 1,100억 달러(약 118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앱애니)
| 이용자들은 하루 평균 2.5시간을 모바일 앱에서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대부분 소셜 및 메시지 카테고리의 앱들이 주로 해당이 되지만, 여전히 다른 카테고리의 앱에서도 시간의 절반의 이상을 소비합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1위 앱으로써 하루 평균 17분 이상 사용되고 있습니다.(이마케터, 컴스코어)
| 40%의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한달에 최소 20개의 다른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컴스코어)
01ㅣ 어려워진 자연적인 앱 발견(organic app discovery)은 마케팅 투자 증가 초래
02ㅣ 지표의 초점이 변하면서 앱 인게이지먼트는 더욱 향상
03ㅣ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 : 매출은 올랐지만, 매체 단가 또한 상승
04ㅣ 부정광고(Ad fraud): 쫓고 쫓기는 게임
05ㅣ 구글, 애플, 트위터는 급성장. 페이스북은 여전히 부동의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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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출처 : Appsflyer
*번역본 다운로드 : [오픈애즈xAppsflyer]2017년 업계 데이터 트렌드 5가지와 2018년 전망.pdf*오픈애즈 회원이 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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