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페이스북 광고매출, 내년부터 韓세무당국에 신고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 추가

오픈애즈

2017.12.14 16:33 조회수 995

페이스북 광고매출, 내년부터 韓세무당국에 신고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 추가

 

 

1. 페이스북 "광고매출, 내년부터 韓세무당국에 신고"

페이스북이 내년부터 세계 각국 지사에서 발생한 광고 매출액을 현지 세무당국에 신고하는 체제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광고 판매 구조를 광고가 집행되는 현지 지역판매 구조로 전환하기로 한 것인데요. 내년 1년 간 차츰 전환을 구현하고 2019년 상반기까지 완전히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세계 각국에서 페이스북이 집행하는 광고는 아일랜드 법인이 아닌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지사가 있는 약 25개국의 수익으로 집계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유럽연합(EU)에서 가장 낮은 아일랜드의 법인세율(12.5%)을 이용해 적은 세금을 내던 페이스북이 더 많은 세금을 낼 수 있는 위험을 감수하고 조세회피 논란을 정면으로 타개하기 위해 나선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역 판매 구조로 시스템을 전환하면 전세계 각국 정부 및 정책 입안자들에게 더 높은 페이스북의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2.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 추가

인스타그램이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 피드에 팔로우한 해당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기 게시물이, 스토리 모음에는 최근 스토리가 표시되는데요.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려면 검색창에서 관심 있는 주제를 직접 검색하거나 게시물에 포함된 해시태그를 탭한 뒤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이 연말 결산 자료를 통해 공개한 2017년 국내 인기 해시태그 중 '#멍스타그램'이나 '#반려견'을 팔로우하면 해당 해시태그를 사용한 주요 게시물이 피드에 나타나며, 피드에 나타나는 해시태그 콘텐츠 순서는 사진 또는 비디오 품질과 게재 시점을 통합적으로 고려해 정해진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상품정보 바로가기 > 

 


 

 

3. 서울시, 스타트업 10개사 선정해 해외 진출 집중 지원

서울시가 우수 스타트업 10개사를 선정해 해외 진출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에서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 참여사를 20일까지 공개 모집합니다. 시는 지난달 서울창업박람회에서 3개사를 선발했고, 이번 공모를 통해 나머지 7개사를 뽑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사업은 국내선발, 국내 준비단계 집중 지원, 해외파견·현지 거래처 확보 등의 단계를 밟아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프로젝트로 우선 서울창업허브 내에 '부트캠프'를 설치해 해외 협력 파트너를 초빙합니다. 참여 기업은 6개월간 해외 현지 진출 전략 수립, 제품 현지화 컨설팅, 로벌 진출 준비 진척상황 점검 등을 지원받고 기업별로 창업지원금 2천500만원도 받게 됩니다. 해외 진출에 관심이 있는 스타트업은 한 번 살펴보세요!


 

 

 

4. 내년부터 웹툰에 ‘12세’, ‘15세’ 관람가 추가된다

빠르면 내년 초 웹툰에도 ‘12세’ ‘15세’ 연령 관람가 표시가 추가될 전망입니다. 현재 웹툰 서비스는 ‘전체 연령가’, 성인 인증이 필요한 ‘19세 이상 관람가’의 2가지 등급으로만 구성돼 있는데요. 연령대 추가 도입은 전체 연령가 작품을 세분화해, 보호자가 저연령 미성년자의 웹툰 이용을 지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입니다. 로그인 등 별도의 규율방식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케이블이나 TV에서 나오는 것처럼 웹툰 섬네일, 작품에 마크를 붙이는 방식으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울러 19세 이상 관람가에 대해서도 세부적인 기준을 연구 중이라고 하는데요. 19세 관람가 작품 내에서도 어느 수위까지 표현이 가능한지 플랫폼에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어, 밤심위의 협조를 받아 기준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 강제적 법적 기준이 아니라 자율규제 방식으로 운영되므로 위원회 소속사인 네이버웹툰, 다음웹툰, 레진코믹스 등 11개 플랫폼에만 적용된다고 하네요. 


5. 줌닷컴, 인공지능 뉴스 추천 앱 ‘뉴썸’ 출시

줌인터넷에서 인공지능(AI) 뉴스 추천 앱 ‘뉴썸(NEWSUM)’을 구글플레이에 출시했습니다. 뉴썸은 이용자의 뉴스 소비 패턴과 성향을 실시간으로 분석 후 스스로 학습하는 AI 기술을 통해 관심을 가질만한 뉴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주는 앱인데요. 줌인터넷에서 자체 개발한 AI 기술 NAMI(나미, News Assigning Machine Intelligence)’가 적용돼 있다고 합니다. NAMI(나미)는 자가 학습 기반의 콘텐츠 추천과 함께 이용자와 유사한 뉴스 소비 성향을 가진 그룹의 사용성 분석을 접목한 기술인데요.  뉴썸에서는 주요뉴스, 추천뉴스, 구독뉴스 3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뉴썸
  • #인스타그램
  • #뉴스앱
  • #페이스북
  • #광고보이콧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