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인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구글이 2021년 국내, 글로벌 검색어 순위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로블록스’가 가장 많이 검색됐습니다. 그 뒤로는 △코로나 백신 예약 △오징어게임 △테슬라 주가 △비트코인 △김선호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관 찾기 △삼성전자 주식 △Popcat(팝캣) △로스트아크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게임으로 전세계적으로 일 활성사용자 수가 4730만 명에 이를 정도로 미국에서는 초등학생의 70%가 사용 중인 것으로 나타난 게임입니다. 또 팝캣은 트위터 기반의 국가별 경쟁 게임이고 로스트아크는 국내 게임 기업 스마트게이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입니다. 결과적으로 올 한 해, 한국인들은 구글에서 #재테크 #코로나 #게임 관련된 정보를 검색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뉴스
백화점업계, MZ세대 잡으려 아트마케팅 전략
주요 백화점들이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 미술 전시회를 백화점 안으로 들여오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27일까지 본점 에비뉴엘에서 자연 풍경을 주제로 하는 ‘비욘드 랜드스케이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잠실점 에비뉴엘에서는 ‘아트앤디자이너’ 전시회로 트레이시 시민 등의 작가 11명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에서 미술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윈터 아트 스페이스’를 진행하며 전문 도슨트가 1대1 맞춤형 아트 컨설팅도 진행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0월 판교점에서 ‘판교 아트 뮤지엄’으로 해외 유명 판화 작품들을 판매했습니다. 최근 MZ세대가 미술 작품을 취향 과시 수단이 아니라 재테크 수단으로 여기고 관심을 가지면서 이와 같은 마케팅 전략이 흥하고 있습니다.
#업계동향
NHN AD, 메타 선정 ‘에이전시 오브 더 이어’ 수상
NHN AD는 메타(구 페이스북)가 개최한 ‘파트너 어워즈 2021’에서 ‘에이전시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가 매년 진행하는 ‘파트너 어워즈’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 솔루션을 통해 뛰어난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한 파트너사를 선정하고 캠페인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입니다. 뿐만 아니라 NHN AD는 2019년에는 페이스북 챗봇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성과를 인정 받아 ‘이노베이션 히어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