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일 오늘아침
#트렌드
커스텀부터 콜라보까지… MZ세대 타겟 마케팅
국내 전자 기업들이 패션,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커스터마이징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3를 출시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폰꾸미기’ 유행이 시작한데 이어 노티드, 위글위글, 몰랑 등 MZ세대에게 친숙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여러 액세서리를 출시했습니다. 최근에는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해 ‘갤럭시 워치4∙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30분만에 품절됐습니다. 위니아딤채는 일러스트레이터 엄지와 협업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전기 주전자를 출시했습니다. LG전자는 성수동의 ‘피치스 도원’에서 LG그램튜닝위크를 열고, 자동차 튜닝 브랜드 피치스와 협업하는 굿즈를 선보였습니다. 최근 기업들의 제품 커스터마이징 마케팅 전략은 과거의 성능만을 강조하던 올드한 이미지를 벗고, 디자인을 강조해 MZ세대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마케팅뉴스
2022 식품 트렌드 미리 보는 컨퍼런스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농림축산식품부와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합니다. 24~25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전망대회는 ‘식품을 통한 연결과 진화’를 슬로건으로 진행됩니다. 강연 주제는 식품∙외식 산업의 트렌드 및 전망, 푸드테크, ESG, 융복합 등으로 총 15개의 강연이 진행됩니다.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와 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 등이 강연자로 참석하게 됩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공사 유튜브 공식계정과 네이버TV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채용소식
비알코리아, 케이뱅크는 마케터 채용 중
베스킨라빈스, 던킨을 운영중인 비알코리아는 마케팅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24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전공에 관계없이 마케팅, 식품 분야에 관심이 많고 공인 영어 말하기 성적을 보유한 분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SPC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케이뱅크는 콘텐츠 마케팅 직무의 채용연계형 인턴십 지원자를 24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최신 콘텐츠 트렌드 및 소셜미디어 활용이 가능하고 논리적인 콘텐츠 기획/제작과 함께 글쓰기가 자신있는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케이뱅크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