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10대부터 40대까지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만 15세부터 69세 남녀 1000명으로 조사한 결과 10대부터 40대까지 모두 인스타그램을 SNS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대 47.6%, 20대 65.5%, 30대 62.7%, 40대 32.7%, 50대 16.4%, 60대 이상 8.3%로 나타나 ‘인증샷’ 문화가 보편화된 MZ세대는 이미지, 영상 중심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통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학연, 지연 등의 모임 문화가 기반인 50대 이상의 연령대에서는 커뮤니티 기능이 발달한 밴드(50대 26.9%, 60대 이상 19.4%)나 카카오스토리(50대 24.9%, 60대 이상 36.1%)의 활용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케팅뉴스
유통가 대세는 콘텐츠 커머스, MZ세대 소통 역량 강화
최근 유통업계는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디지털 콘텐츠 만들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관련 인력을 보강하고 조직 강화를 넘어 라이브 커머스를 만들어주는 제작 서비스를 신사업화 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쌍방향 고객 소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11번가의 경우, ‘캠핑의자 고르는 법’처럼 검색포털에서 찾을 수 있었던 상품 정보나 구매 팁을 상품 검색시에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 커머스로는 상품을 팔고 유튜브 채널에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상호보완 관계로 콘텐츠 커머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티몬도 유튜브 기획 예능을 바탕으로 콘텐츠 커머스를 전개할 예정입니다. 한섬의 경우 자사 유튜브 채널에 웹드라마를 선보이며 기업명과 브랜드 노출을 최소화하는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겠다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채용소식
데상트코리아, 롯데리조트는 마케터 채용 중
데상트코리아에서는 스포츠마케팅(골프) 신입을 7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스포츠마케팅 전략 수립 및 운영, 선수 계약 및 관리 등 스폰서십 업무, 골프대회 운영 및 PR 업무 진행, 골프 관련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등을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데상트코리아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리조트에서는 마케팅 신입을 7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계획 수립 및 운영,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방안 도출, 사업장 콘텐츠 개발 및 도입 검토, 홈페이지 및 SNS 운영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롯데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