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 한글과컴퓨터, 디지털마케팅기업 ‘UDM’ 인수

오픈애즈

2021.10.20 06:00
  • 352
  • 0
  • 1
  • 0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만 10세 이상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톡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이터 분석 서비스 와이즈 앱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약 4,835만 명, 유튜브는 4,203만 명, 네이버 3,925만 명, 쿠팡 2,403만 명, 밴드 2,008만 명, 네이버 지도 1,752만 명, 인스타그램 1,744만 명, 배달의민족 1,707만 명, 당근마켓 1,601만 명, 토스 1,304만 명으로 발표가 나왔습니다. 반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 701억 분, 카카오톡은 279억 분, 네이버 197억 분, 인스타그램 71억 분, 틱톡 46억 분, 넷플릭스 42억 분, 티맵 40억 분,  페이스북 40억 분, 다음 37억 분, 네이버 웹툰 34억 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작년 동월 대비 사용시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앱은 넷플릭스와 틱톡으로 1년 전보다 사용시간이 61%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마케팅뉴스

한글과컴퓨터, 디지털마케팅기업 ‘UDM’ 인수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한글과컴퓨터(한컴)가 B2C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행보에 나섰습니다. 통합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어반디지털마케팅(UDM)의 지분 63%를 인수한 것으로 밝혔습니다. UDM은 2011년 설립된 기업으로 400건 이상의 디지털 브랜딩 및 마케팅 프로젝트를 경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컴은 이번 인수를 통해 B2B, B2G(기업과 공공기관 간 거래) 중심이었던 사업구조에 새로운 변화로 B2C 시장을 확대하는 전략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개인 소비자들은 ‘한컴’을 돈을 내고 소비하는 인식이 부족했다는 점에서 앞으로 클라우드 서비스화로 유료 구독 상품으로 변경하고, 신규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용소식

현대자동차, 게임빌 컴투스는 마케터 채용 중

 

현대자동차전략지원 부문 글로벌 상품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실행 신입, 디지털 특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0년 내외 경력, 메타버스 데이터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5년 이상 경력을 24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각 직무별 수행직무와 자격 요건 등은 현대자동차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빌게임사업/마케팅 신입, 컴투스게임마케팅 신입을 25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게임빌의 게임사업/마케팅 직무는 게임사업 전반에 걸친 사업과 마케팅 관리, 인게임 상품과 이벤트 기획/운영/분석, 마케팅 캠페인 기획/운영/분석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컴투스의 게임마케팅 직무는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브랜드/UA 캠페인 운영 및 매체 관리, UA 캠페인 지표 분석 및 효율 관리,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기획 및 분석, 모바일게임 시장분석 및 동향파악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게임빌 컴투스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앱
  • #모바일
  • #디지털마케팅
  • #채용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