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온라인 장보기, 이커머스 거래량 대폭 증가 / 메이아이, 오프라인 매장 마케팅 분석 패키지 출시

오픈애즈

2021.10.13 06:00
  • 179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트렌드

온라인 장보기, 이커머스 거래량 대폭 증가

 

G마켓과 옥션의 주요 장보기 상품 거래액이 코로나19 이전인 2018년에 비해 올해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품군별로는 건강식품(67%)과 가공식품(61%)의 거래액 증가율이 60%를 넘으며,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이어 신선식품(38%), 커피음료(36%), 생필품(28%), 바디헤어(7%) 등으로 거래액이 늘었습니다. 직접 매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배송 중 변질의 우려가 적고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군이 인기를 끈 것으로 해석됩니다. 연령별로는 20대의 온라인 장보기가 75% 늘었고, 30대 59%, 40대 47%, 60대 이상 41% 등의 순이었습니다. 이에 관해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2년차를 지나면서 먹거리와 생필품 등 각종 장보기 상품들도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쇼핑이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라고 언급했습니다.

 

 

#마케팅뉴스

메이아이, 오프라인 매장 마케팅 분석 패키지 출시

 

메이아이(mAy’I)가 오프라인 매장 분석을 위한 ‘매쉬(mAsh)’ 4종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매쉬’는 오프라인 매장에 이미 설치된 CCTV 영상 분석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매장 방문객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 확보가 가능합니다. 여러 매장의 정보를 한 눈에 비교분석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패키지’, 인접도로의 유동인구와 실제 방문객 정보를 보여주는 ‘매장 유입 분석 패키지’, 구역별/상품별 체류 정보와 관심지수를 보다 정밀하게 산출하는 ‘인기 스팟 분석 패키지’, 유동인구와 방문객, 스팟 데이터를 결합해 단계별 전환율을 분석하는 ‘올인원 패키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그동안 데이터를 확보할 수 없었던 오프라인 영역에서도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채용소식

BAT, 로레알코리아는 마케터 채용 중

 

브랜딩 에이전시 BAT퍼포먼스 마케팅 인턴을 10월 17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채널별 광고 세팅 및 모니터링, 광고 리포트 작성, 채널별 소재 기획, 랜딩 페이지 기획 등을 담당하는 6개월 체험형 인턴입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BAT 노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레알코리아에서는 MKT, CRM 인턴을 10월 17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모든 직무는 로레알 브랜드 팀 인턴으로, 5개월의 인턴십을 통해 평가에 따라 정규사원으로 채용됩니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로레알코리아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커머스
  • #오프라인
  • #데이터 분석
  •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