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미디어&마켓 리포트 2021년 9월호

  • 123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로그인 시, 해당 첨부 파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MARKET ISSUE
지상파도 맞춤형 광고, 어드레서블 TV광고 본격화
광고시장을 뒤흔드는 가상 인플루언서의 파워
재테크를 취미로 즐기는 MZ세대 겨냥 마케팅 활발

MEDIA NEWS
카카오, 콘텐츠 큐레이션 카카오 뷰 서비스 시작
인스타그램, 쇼핑 탭에 광고 도입
삼성전자 갤럭시 기본 앱 광고 삭제 결정

MEDIA NEWS BRIEF

NEW MEDIA
T전화
전화 앱 점유율 1위인 T전화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 상품
SKT 데이터 및 .T맵, 11번가 등 SK 서비스 이용자 특성을 분석해 고도화된 타겟팅 가능
ㆍ형태 : MO
ㆍ매체력 : MAU 1,300만
ㆍ판매방식 : CPM
ㆍ상품 유형 : 배너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산하 유튜브 채널에 광고 집행 및 PPL/협찬 가능
K-POP 채널과 셀럽 채널을 보유하고 있어 MZ세대 타겟 캠페인 집행 시 높은 효율 예상
ㆍ형태 : PC/MO
ㆍ매체력 : 10개 채널 구독자 수 총 3,500만명 이상
ㆍ판매방식 : CPM
ㆍ상품 유형 : 동영상

CJ 카카오톡 타겟팅 메시지
CJ대한통운 CGV 등 CJ계열사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광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콜라보형 메시지 광고 상품
성별, 나이, 관심사 등으로 타겟팅이 가능하며, 마케팅 목적에 맞게 다양한 형태(동영상, 카드형 등)로 구성 가능
ㆍ형태 : PC/MO
ㆍ매체력 : 카카오톡 채널 친구 500만
ㆍ판매방식 : 발송 건당 과금
ㆍ상품 유형 : 메시지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미디어 트렌드
  • #미디어&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