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K에 꽂힌 Z세대 / 삼성전자, 기본앱 광고 삭제
#트렌드
Y2K에 꽂힌 Z세대
3040에게는 흑역사로 남을 Y2K(year 2000) 스타일이 Z세대에게는 새로운 트렌드가 되었습니 다. Y2K 스타일은 1999년 세기말, 뉴밀레니엄을 맞이하면서 사이버, 테크노, 디지털 등의 미래적 가치에 집중했고, 노래, 영상, 패션 분야에서 두드러졌습니다. 이런 점이 Z세대에게는 개성 있고 독특한 패션을 미적 요소로 받아들여진 것으로 해석됩니다. 또 최근 OTT 서비스에서는 <클루리스>, <킹카로 살아남는 법>, <가십걸> 등의 하이틴 콘텐츠가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조건 명품에 집착하는 것이 아닌, 중고품을 구매하거나 부모 세대의 아이템을 활용하는 등의 합리적인 소비와 스토리 있는 가치 소비가 Y2K 패션 역주행의 비결인 것으로 전문가들은 해석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뉴스
삼성전자, 기본앱 광고 삭제
삼성전자가 삼성페이, 날씨 등 기본 어플리케이션(앱)에서 광고를 삭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앱을 광고 채널로 활용하는 애드테크를 수익 창출원 중 하나로 개발해왔습니다. 그러나 다수의 갤럭시 사용자들이 기본앱의 비용에 스마트폰 가격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비판해왔던 것을 의식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삼성전자는 기본 앱의 광고 삭제 조치를 차례로 적용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대신, 콘텐츠 서비스나 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과 추천 기능을 중심으로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채용소식
당근마켓, 롯데칠성, 모비데이즈는 마케터 채용 중
동네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은 22일까지 마케팅 어시스턴트를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마케팅 채널 관리, 마케팅 운영 및 업무 보조, 콘텐츠 소재 및 트렌드 리서치를 담당합니다. 계약기간은 6개월입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당근마켓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칠성은 음료 마케팅 경력 지원자를 22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마케팅/기획 관련 업무 수행 2~5년 사이의 주니어급 음료 BM을 모집합니다. 해당 직무는 음료 브랜드 매니지먼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건강식품 소비자 및 시장 트렌드 조사 및 기획, 건강기능식품 개발 프로세스 기획 및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롯데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테크 기반 디지털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에서는 마케팅 솔루션 직무의 인턴을 22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마켓 & 어카운트 개발로, 당사가 보유한 상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마켓과 잠재 어카운트(광고주)를 개발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모비데이즈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