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 now

인기 있는 아이스크림의 비결

썸트렌드

2021.07.26 08:00
  • 120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요즘 아이스크림 뭐 먹나요?


Part 01. 올해는 특히 일찍 먹는 아이스크림

-5월부터 피크를 친 아이스크림의 언급량

 

[출처:썸트렌드(www.some.co.kr)] 

 


 

여름에 인기가 많아지는 아이스크림에 대한 언급량은 보통 한여름인 8월에 가장 높다. 하지만 올해는 특히 5월부터 언급량이 급상승하면서 예년보다 일찍 사람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아이스크림의 어떠한 면이 사람들로 하여금 일찍 이야기하게 만든 것일까?




Part 02. 단일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별 제품들의 상승

-비비빅과 메로나의 성장


[출처:썸트렌드(www.some.co.kr)] 

 

아이스크림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았다. 아이스크림하면 당연히 배스킨라빈스31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실제로 배스킨라빈스31은 3년 동안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 뒤를 이어 작년에 네고왕 출연으로도 기억되는 하겐다즈가 대형 프렌차이즈의 명성으로 상위권을 유지하는 가운데, 전통의 아이스크림 이름이 눈에 띈다. 상승하고 있는 브랜드를 보면 비비빅, 메로나, 스크류바와 같이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개별 브랜드의 아이스크림이다.  그에 비해 폴바셋, 맥도날드, 백미당과 같은 아이스크림 비중이 낮거나 인지도가 높지 않은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들은 하락하고 있다.

 

 

Part 03. 꼭 먹어야 하는 편의점의 신상 아이스크림

- 인기 아이스크림의 공통점: 편의점과 신상


[출처:썸트렌드(www.some.co.kr)]

 

 

 

최근에 상승 중인 비비빅과 메로나의 공통점은 뭘까? 연관어를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언급되는 것 중 눈에 띄는 것은 ‘편의점’과 ‘신상’이다. 집 가까이에 위치해 있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이 아이스크림들은 먼저 접근이 용이하다. 자주 보이지 않는 프랜차이즈보다 보기도 쉽고, 사 먹기도 쉽다. 더불어 두 브랜드는 맛에 변주를 주면서 신상품을 내는 새로움을 주고 있다. 비비빅은 흑임자맛, 쑥맛, 단호박맛, 인절미맛 등 다양하면서 한국적인 맛의 신상품을 내놓았으며, 메로나는 코코넛맛, 피나콜라다맛처럼 새로운 맛과 함께 뚜레주르 및 빵빠레와 컬래버레이션을 하는 등의 신상품을 내놓았다. 이렇게 새로운 맛과 접근 용이성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매일 먹던 메로나와 비비빅도 좋지만,

편의점에서 나오는 신상 아이스크림들을 맛보고 이번 여름의 더위를 날려보자

심우연 에디터


 


 

 

  • #식음
  • #아이스크림
  • #여름
  • #신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