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리책방 시즌2

오드리책방 7월, 더 많은 영감을 얻고싶다면

오드리책방

2021.07.21 00:00
  • 152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안녕하세요 오드리책방의 오드리입니다!

 

오드리책방 시즌2는 현재, 7월의 책 <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으로 60명의 멤버들과 함께 영감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벌써 이 책을 다 읽으신 분들을 위해 오드리가 5권의 책을 더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7월의 책과 연관될 수 있도록, 브랜드와 온라인에 대해 다룬 책들을 가져와봤어요!

혹시 아직 오드리책방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팔로우하고 멤버들의 영감을 둘러보세요:) 

 



<다시 브랜딩을 생각한다>는 마케터라면 누구나 실무를 통해 접해왔을 브랜드 전략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책입니다. 또한 저자가 그동안 실무에서 다양한 클라이어트들과 함께 실행해온 브랜드 전략과 커뮤니케이션의 노하우를 통해 앞으로의 브랜딩 분야의 비전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들은 어떻게 성공했는지, 또 최근의 브랜딩 성공 사례는 어떻게 되는지 이 책을 통해 영감을 얻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다루는 브랜딩 분야에 있어, 어쩌면 이제는 고전이 되어버린 브랜드들의 성공 사례와 전략에 대해 다루는 책입니다. 오랜 시간 널리 읽힌 책이라 분명히 읽어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지만, 혹시 이 책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브랜드의 컨셉과 스토리를 중요시하는 부분은 지금도 브랜딩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다소 오래된 사례일지라도 그 통찰력은 오랫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어비앤비,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다>는 이제는 누구나 이용해봤을 정도로 여행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은 브랜드 에어비앤비에 대해 다룹니다. 숙박이라는 오프라인 경험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옮겨오면서 그들이 어떤 고민과 의사 결정을 거쳤는지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영역과는 다소 다른 분야인 경험 설계, UX 분야를 언급하지만 결국 두 분야 모두 사용자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를 전개한다는 점에서 분명히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점점 더 중요해져가는 프로덕트 마케팅 분야에 대해서도 한 번 생각해 볼 거리를 제공하니 한 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업을 한다는 것>은 맥도날드의 창업자로 알려진 레이 크록의 자서전입니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을 비롯해 전 세계의 많은 경영자들이 롤모델로 삼은 레이 크록의 경영 마인드에 대해 엿볼 수 있는 책입니다. 실무적 지식보다는 그가 중요한 순간마다 어떤 의사 결정 과정을 거쳐왔는지, 또 어떤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사업을 성장시켰는지 맥도날드 성공 스토리를 들려줍니다. 혹시 책이 다소 지루할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영화 "파운더"를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를 통해서는 좀 더 쉬운 시각적 이미지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책을 통해 영감을 얻고 싶은 분들께는 일독을 권합니다:)




<브랜드를 감춰라>는 마케터의 시각에서 오히려 브랜드를 감출 것에 대해 역설합니다. 이제는 널리 쓰이고 있는 '알고리즘'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대해 설명하면서, 앞으로는 데이터 기반의 솔루션 마케팅이 이루어질 것이고 소비자들은 별다른 의식을 하지 못한 채 구매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현재의 마케팅 트렌드를 지극히 잘 보여주는 책이면서도, 이런 빅데이터 분야를 적용함과 동시에 데이터가 채워주지 못하는 소비자의 경험을 어떤 브랜딩 요소로 충족시켜줄 수 있는지 고민해보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자 이렇게 7월에는 총 5권의 책을 추가로 큐레이션해보았습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다른 책을 추천해주고 싶으시거나 다음 달에 추천받고 싶은 책의 분야가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드리가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D

  • #오드리책방
  • #책
  • #독서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