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카카오, 신규 광고 상품 출시로 광고매출 반등/ 메조미디어,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드 수상

오픈애즈

2017.09.15 16:33
  • 168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 카카오, 신규 광고 상품 출시로 광고 매출 반등 전망

카카오 광고 사업부문가 기존 광고 상품 효율화와 신규 광고 상품 출시에 따라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올해부터 카카오 광고매출 반등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2017년 yoy +11%, 2018년 yoy +18%의 성장률을 각각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반기 카카오 광고 부문의 주요 성장 동력은 뉴플러스친구, 채널탭 광고, 샵검색 광고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른 효과는 통합 광고주 플랫폼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는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수익화를 기대할 수 있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2. 메조미디어,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드 ‘모바일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

메조미디어가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드 2017’에서 ‘모바일 이노베이션’ 부문의 한국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드는 구글이 올해 처음 시작한 시상 프로그램으로 선도적인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혁신적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끈 업체를 선정·시상하게 됩니다. 전세계 다수의 프리미어 파트너사가 지원한 가운데 한국의 경우 검색, 디스플레이, 모바일, 비디오,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 등 총 5개의 수상 부문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모바일 이노베이션 부문에서는 메조미디어가 선정되었으며, 특히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맨플러스(MAN PLUS)와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Data Management Platform)인 데이터맥스(DATA MAX) 등 차별화된 솔루션은 메조미디어가 국내에서 최고의 모바일 이노베이션 부문 파트너사로 입지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메조미디어는 구글이 제한적으로 선정한 프리미어 파트너 중 하나라고 하네요. 

*구글 파트너 프로그램 : 국내외의 크고 작은 기업들과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마케팅 대행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3. ‘마케팅 컨퍼런스, LEAD 2017’ 10월 31일 개최 

Terrapinn가 주최하는 마케팅에 초점을 맞춘 컨퍼런스, LEAD 2017이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600여 명의 전문가가 참가하여 마케팅을 지원하는 4가지 중요 주축에 관련된 토픽에 대해 논의하게 되는데요. 

 

Loyalty(로열티) -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전략, 기술 

Experience(경험) - 아시아 각국 고객 경험 개선의 혁신 

Analytics(분석법) - 데이터로부터 실용적인 인사이트 도출, 고객 서비스 개선 방안 

Digital(디지털) - 디지털 마케팅의 최신 동향 

 

컨퍼런스에서는 전시회가 함께 개최되며, 많은 전시기업이 로열티 및 고객 경험, 마케팅을 위한 분석, 디지털 마케팅 등에 관련된 최신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전시기업에게 이 컨퍼런스는 아시아 각국의 기업에서 마케팅 및 로열티, 고객 경험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많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될 수 있겠네요.

* 컨퍼런스 정보 자세히보기 > 

 

 


 

4. 해외에서 온라인으로 만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산업통상자원부가 9월 28일∼10월 31일 개최하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 축제인 “2017년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 기간중 해외에 살고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별할인전을 개최합니다. G마켓 등 국내 주요 역직구몰 8개사와 라쿠텐(일본), 라자다(동남아) 등 18개국 28개 해외현지 유명 쇼핑몰이 금번 행사에 참여하여 한류상품 할인판매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금번 행사를 위해 코리아 세일 페스타 공식사이트에 동남아권(베트남, 인니)이 추가된 언어권별 별도 페이지를 운영하며, 참여기업들도 메인배너광고, 자체 SNS채널 홍보, 별도 할인행사페이지(한국관 등) 개설 등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한국상품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해외 온라인 몰의 경우, 18개국 28개 현지 온라인 유명 쇼핑몰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특히 ‘포스트 차이나(Post China)’ 시장으로서 각광받고 있는 인도, 아세안 등의 유명 온라인 플랫폼이 대거 참여함으로써 우리 제품의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계기로 활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  

 

5. 카카오, '상담톡' 확대, 고객상담 전문업체와 제휴

카카오가 고객 상담센터 전문 기업 어바이어 코리아와 함께 ‘카카오톡 상담톡’을 확대합니다. 카카오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상담톡은 기업 컨택센터 상담원이 고객과 카카오톡으로 1:1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채팅 상담 API 상품이며, 오시아나는 음성, 문자,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 중에서 고객의 상황에 가장 알맞은 채널의 담당자를 신속하게 연결해주는 어바이어 코리아의 대표 고객 상담센터 구축 솔루션인데요. 어바이어 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카카오톡 상담톡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카카오는 앞으로 기업들이 카카오톡을 통해 편리하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6. 스타일쉐어 `마켓페스트 2017` 개최

9월 16일~17일 동안 스타일쉐어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대규모 플리마켓 `마켓페스트 2017`을 연다고 합니다. 올해 5회째인 이 행사는 100여팀의 스타일쉐어 인플루언서가 셀러로 참여하고 회원 4만여명이 방문할 예정인데요. 메인 스폰서인 G마켓은 임블리, 립합을 포함한 18개 인기 입점 소호몰과 팝업 부스를 열고 타임 세일과 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고 합니다. 특히, 마켓페스트는 스타일쉐어 이용자가 직접 운영하고 참여하는 행사로 1020세대 패션피플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잡았는데요. 규모 면에서 국내 최대 플리마켓인 만큼 온라인에서만 봤던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소호몰을 직접 접하고 소통하는 장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구글프리미어파트너
  • #카카오
  • #메조미디어
  • #마케팅컨퍼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