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한국 IDG, 디지털 마케팅 2017 컨퍼런스 개최 / 네이버 모바일 검색 진화, 스마트렌즈·네이버i 전면에

오픈애즈

2017.08.24 16:33 조회수 582

한국 IDG, 디지털 마케팅 2017 컨퍼런스 개최 / 네이버 모바일 검색 진화, 스마트렌즈·네이버i 전면에

 

 

1. 한국 IDG, 디지털 마케팅 2017 컨퍼런스 개최 

한국 IDG에서 9월 21일 디지털 마케팅 2017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1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연사진과 국내 주요 기업의 마케터 400여 명이 참석해 선진 사례를 공유하고 최신 트렌드를 확인하는 대표적인 디지털 컨퍼런스인데요. 

디지털 마케팅 2017 컨퍼런스는 ‘Customer First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진행되며, 국내 마케팅 담당자들이 가장 만나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명 연사진이 참여하여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로레알, GE Digital,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구글, 세이피언트 레이저피쉬(Sapient.Razorfish) 등에서 연사진으로 참여하여 인사이트 있는 강연을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는 시기에 발맞추어, 앞선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인사이트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세히보기 > http://www.itworld.co.kr/conference/

 

 

 

2. 네이버 모바일 검색 진화, 스마트렌즈·네이버i 전면에

네이버가 '디자인 콜로키움 2017'을 통해 모바일 검색창에서 텍스트 뿐 아니라 이미지, 음성으로도 검색할 수 있도록 개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3분기 중 모바일 검색창에 카메라와 마이크 아이콘을 전면에 노출할 계획인데요. AI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용자들이 텍스트 외에 이미지나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고 합니다. 보여주는 검색의 경우 번역, 문자 인식, QR ·바코드 등 여러 기능을 하나의 '스마트렌즈'로 통합할 예정이며, 카메라가 이미지 기반 콘텐츠를 자동으로 분류 ·인식해 보다 편리한 이미지 검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또한, 음성 검색 기능도 강화되어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인공지능 대화 플랫폼 '네이버 i'를 모바일에 정식으로 도입하고, '네이버'라고 부른 다음 명령을 내리고 대화할 수 있게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3. 패스트파이브-패스트캠퍼스, 입주자 대상 교육 서비스 제공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가 교육 기관 패스트캠퍼와 입주자 대상 교육 서비스를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입주 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서비스인 '캠퍼스 in 패스트파이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이를 위해 패스트캠퍼스의 실무 업무 관련 전문 세미나 및 강의를 개설, 입주자만을 위한 콘텐츠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단기적인 협력을 시작으로 추후에는 패스트캠퍼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모든 강의로 코스를 확장 제공할 예정인데요. 또한 '하이어링 데이' 등 패스트캠퍼스의 커뮤니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채용과 업체 간의 협업, 스터디 모임 등 장기적인 협력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첫번째 교육 서비스로는 패스트캠퍼스 외국어 교육 기관인 패스트원의 '왕초보 중국어 부트캠프' 강의가 개설되며 이 외에도 머신러닝, 블록체인 등 최근 대중의 관심이 높은 분야부터 디지털 마케팅, 프로그래밍, 디자인 등 심도있는 교육 콘텐츠까지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4.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도와줄 수 있는 ‘콜라주’ 서비스

콜라주닷컴이 패션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코디사진 속 아이템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해 주는 쇼핑서비스 ‘콜라주’를 론칭했다고 합니다. 이를통해 사용자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들이 포스팅한 이미지 혹은 동영상에 like를 누르거나 댓글을 다는 것만으로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데요.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상품 구매 문의에 대한 응대를 하기 힘들어 불만이 많았습니다. 콜라주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기능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자체 상품정보 추천 시스템(Shoppable DM)이 특정 인플루언서의 컨텐츠에 반응하는 잠재고객에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정보를 제공하기에 단시간 내에 높은 판매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콜라주는 웹 기반의 서비스로 인스타그램 내에서 인플루언서들이 포스팅한 이미지나 동영상에 Like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면 상품정보를 받아 볼 수 있는데요. 

콜라주닷컴은 더 나아가 소비자가 반응한 한 패션&뷰티 상품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상품 추천을 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의 스타일과 팔로워들의 성향을 분석하여 추천 상품에 대한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인공지능(AI) 기반 ‘Machine MD’ 기술을 개발해 서비스를 고도화 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콜라주 자세히보기 > www.colazoo.com

 


 

 

 

5. 네이버, 파리·도쿄 디자인 캠프 연다

네이버가 내년 프랑스 파리와 일본 도쿄에서 예비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 캠프를 연다고 합니다. 이번 '디자인 캠프 2018-커넥팅 파리, 커넥팅 도쿄' 프로그램은, 예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해외에서 직접 글로벌 감각을 익히고 글로벌 대상의 서비스를 설계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는데요. 

캠프 참석자들은 6개월에 걸쳐 네이버의 글로벌 거점인 프랑스 파리의 스타트업 육성기관 '스페이스 그린(SPACE GREEN)' 또는 일본의 라인주식회사 본사에서 근무하며 글로벌 서비스 설계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번 캠프는 20명 안팎의 인원으로 운영되며, 24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디자인 캠프는 젊은 디자이너들을 모아 글로벌 환경에서 경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파리에서는 프랑스 향 서비스를 만들어 볼 수 있고, 일본에선 라인 서비스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매달 연구활동비, 숙박비, 항공편까지 지원한다고 하네요. 

 

6. 줌인터넷, 블로그 '이글루스' iOS 모바일 앱 출시

줌인터넷이 자사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 iOS용 모바일앱을 출시하고 공개 시범 서비스(OBT)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이글루스 이용자가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게시글을 작성하거나 구독하는 최적화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14년 동안 꾸준히 사랑 받은 이글루스 서비스가 모바일 앱으로 새롭게 태어나 기존 사용자뿐 아니라 처음 접하는 이용자에게도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OBT 기간 다양한 이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식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디지털 컨퍼런스
  • #패스트캠퍼스
  • #네이버
  • #패스트파이브
  • #줌인터넷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