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챗, 틱톡 대항마 '스포트라이트'
스냅챗이 새로운 서비스 '스포트라이트'를 선보입니다. 스포트라이트는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의 릴스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사용자들이 제작한 세로형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며 화면을 아래로 넘기면 맞춤형 영상을 제공하는 방식도 같습니다. 한편, 스포트라이트는 공개 프로필이 아닌 경우 영상에 작성자의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스냅은 "연말까지 하루 100만달러(약 11억원)를 인기 영상에 대한 사용자 보상으로 지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물론, 많은 보상을 받으려면 그만큼 높은 조회수가 필요하지만 구독자와 상관없이 누구나 재밌는 영상으로 큰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은 분명 이용자 확보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프립, 누적회원 100만 돌파
프립의 누적회원이 4년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프립은 최근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일상과 여가 문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왔으며 국내 여행, 등산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과 소규모 원데이 클래스 등 프립의 기존 주력 액티비티는 계속 선보이며 동시에 나홀로 여행, 랜선으로 만나는 언택트 모임 등을 새롭게 소개했습니다. 임수열 프립 대표는 "프립의 누적 가입자 100만 명 달성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신속하게 대안을 찾고 온라인으로 액티비티 영역을 확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프립이 강점을 가진 오프라인 액티비티에 더해 온라인 기반의 역량까지 강화하여, 언제 어디서든 전 세대가 프립의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달의민족, 허위리뷰 자동 탐지 시스템 도입
배달의민족이 허위로 의심되는 리뷰를 사전에 자동 탐지하는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에는 거짓 주문을 발생시켜 지어낸 후기, 대행업체가 쓴 리뷰 등이 앱에 등록된 이후에야 찾아내 차단되었는데 이제는 사용자가 리뷰 작성완료 버튼을 누르는 순간 시스템이 허위 여부를 실시간으로 판별하여 허위가 의심되면 아예 등록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주문 기록, 이용 현황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활용한다고 합니다. 허위 및 조작이 의심되는 리뷰는 내용과 별점이 모두 바로 등록되지 않고 일시적으로 노출이 제한되며 허위의심 리뷰는 전담 인력이 추가로 엄밀히 검수한 후 24시간 이내에 최종 공개 또는 차단을 결정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