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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알렉사 탑재된 안경 에코프레임 출시 / 소상공인,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활용시 디지털 전환 성과 10배

오픈애즈

2020.11.2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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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알렉사 탑재된 안경 에코프레임 출시 

아마존이 지난 19일 알렉사가 탑재된 안경 '에코 프레임'의 두번째 버젼을 출시했습니다. 아마존은 지난해 데이 원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안경 에코 프레임과 반지 에코 루프를 초청자 전용 기기로 선보였습니다. 올해는 에코 루프는 제외하고 에코 프레임만 일반인들에게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에코프레임은 안경을 쓰는 사용자에게 별도의 기기 없이도 아마존의 인공지능 '알렉사'를 쓸 수 있는 기기입니다. 기기에 장착된 음성인식 시스템과 연결돼 음악을 틀거나 뉴스, 스포츠, 날씨 등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은 이번 제품에서 배터리 수명을 40% 늘렸으며, 'VIP 필터' 등 세부기능도 강화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활용시 디지털 전환 성과 10배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이용하는 오프라인 소상공인이 그렇지 않은 사업자에 비해 최대 10배 높은 디지털 전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성균관대 경영대학 김지영 교수 연구진은 'D-커머스 리포트 2020'의 세번째 리포트를 통해 최근 발표했습니다. 연구진은 2019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강남구에 위치하고, 지역 검색에 노출되는 1만 589만개 음식점 데이터를 실증 분석해, 오프라인 SME의 스마트플레이스 활용이 SME의 사업성과와 디지털 전환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플레이스를 '직접' 운영 및 관리하는 SME일수록 이용자의 더 높은 관심과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습닌다. 스마트플레이스를 활용하지 않는 사업자와 비교했을 때 이용자의 관심이나 방문 의사와 연관된 전화걸기(2.4배), 길찾기(3.1배), 공유(4.2배) 기능의 이용 지표가 월등히 높았습니다. 특히 이용자가 업체 정보를 담아두는 '저장'은 10.8배 더 많이 일어나 이용자와 연결될 수 있는 디지털 전환 성과가 더 큰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동마케팅  

이마트가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손잡고 MZ세대 유치에 나섭니다. 주 이용객이 10~30대인 카러플과의 시너지를 통해 젊은 고객을 유치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19일부터 12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카러플과의 온/오프라인 공동 제휴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마트X카러플 콜라보 행사상품도 마련하여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딸기, 바나나와 함께 이마트의 대표 PL인 피코크를 카러플 콜라보 상품으로 선정하고, 행사 기간동안 딸기/바나나 전 품목, 피코크 전 품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마트앱 응모를 통해 푸짐한 카러플 아이템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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