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대학내일20대연구소, MZ세대 톱브랜드 20개 발표 / 네이버, MS '빙'에도 검색광고 제공한다

프로필 오픈애즈
2020.11.06 05:00
1342
2
0

#카카오, 첫 분기 매출 1조 달성 

카카오가 사상 최초로 분기 매출 1조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역대 최고 실적으로 광고와 커머스가 급성장하고 웹툰의 가파른 성장세, 핀테크, 모빌리티 등 신사업 부문이 고르게 선전한 결과라고 합니다. 카카오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분기 대비 15%, 전년 동기 대비 41% 늘어난 1조 100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3%,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한 1202억원입니다. 카카오측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광고, 커머스 사업 및 글로벌 유료 콘텐츠 사업의 높은 성장세와 카카오모빌리티/카카오페이 등이 포함된 신사업 부문의 실적 개선이 사상 최대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 MS '빙'에도 검색광고 제공한다 

네이버가 마이크로소프트 검색엔진 '빙'에서 검색광고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커머스, 클라우드 등 신사업에 비해 성장세가 주춤했던 광고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일환입니다. 네이버는 최근 MS 빙에서 자사 광고플랫폼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검색 결과에 나타나는 클릭당 과금 검색광고가 빙을 활용하는 MS의 포털 msn.com이나 검색엔진 bing.com에서도 동일하게 노출된다는 뜻입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빙 검색 결과에서 이용자들의 클릭이 바랭하거나 클릭 후 구매까지 어이지게 되면 양사가 합의한 비율대로 수익을 나눠 갖게 된다고 합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MZ세대 톱브랜드 20개 발표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2020년 MZ세대의 코드를 맞춰 사랑받은 브랜드를 발표했습니다. 유통분야에서는 '당근마켓'이 뽑혔으며, 뷰티&패션 분야에서는 '네이버쇼핑'이 1위, 무신사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식품 분야에서는 배달의민족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밖에도 GS25, 다이소, 신세계백화점, 우르오스, 나이키, 쿠팡, 쿠팡, 멜론, 넷플릭스, 교촌치킨, 아만다, 테라 등이 뽑혔습니다. 이 보고서는 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이 주로 소비하는 제품/서비스를 분야별로 구분하고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이미지 차원으로 구성된 브랜드파웢 ㅣ수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수행되었습니다. 상세 내용은 대학내일20대연구소 홈페이지 연구자료 내 '2020 MZ세대 TOP BRAND AWARDS'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작가페이지>

리포트보기>

  

 

#카카오 #네이버 #대학내일20대연구소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데이터 분석 기초부터 실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