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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피트니스 앱 사용률 급증 / 네이버, 실적 견인차 '스마트광고' 늘린다

오픈애즈

2020.09.0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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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피트니스 앱 사용률 급증 

애드저스트가 코로나19 이후 건강 및 피트니스 관련 앱 설치량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지난 3월부터 앱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했음을 확인했습니다. 3월 말에서 4월 초에만 올해 전체 평균 설치율보다 67% 높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요일별 사용량을 확인 결과, 금요일이 상대적으로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이용률이 저조했으며 상당 기간 지속해서 낮은 이용률을 보였습니다. 반면에 일요일이 가장 많은 세션 수를 보이며 관련 앱이 활발하게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애플, 사생활보호 기능 강화 연기 

애플이 아이폰 운영체제에 강화된 사생활 보호 기능을 도입하려던 계획을 당초 올해 가을에서 내년 초까지 연기하기로 정했습니다. 애플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활동 추적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으며 개발자들에게 이러한 변화에 대비하고 준비할 시간을 주기 위해 내년 초부터 앱이 사용자들을 추적할 때 승인을 얻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페이스북은 아이폰의 사생활 보호 기능이 강화될 경우 이용자들이 자신의 활동 기록을 공유하지 않는 쪽을 선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자사의 대표 수입원인 광고 매출이 반토막이 날 것이라는 우려를 표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이 최근 자체 시험 결과 애플 iOS에 맞춤형 광고 기능이 삭제되면 광고 매출이 50% 이상 감소할 것이라고 나타냈습니다. 

 

#네이버, 실적 견인차 '스마트광고' 늘린다 

네이버가 올 하반기에 스마트채널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오는 17일부터 모바일 웹 카페홈, 검색차트/경제M/자동차/우리동네 등 모바일 메인 주제판 최상단에 '스마트채널' 광고를 노출합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7월에도 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 판에서 네이버 밴드 앱으로 스마트채널을 확대한 바 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스마트채널 출시 이후 광고주와 이용자 모두 긍정적인 반응들이 있어 지면 확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광고주와 이용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광고 플랫폼 고도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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