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NS TREND REPORT
'B급 마케팅'
INDEX
1. B급 마케팅 시장 현황
- 과거와 다르게 여러 기업의 브랜드에서 중독성 있는 유머코드와 패러디를 활용한 B급 마케팅 광고를 진행
- 빠른 이슈화 및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를 나타내는 B급 마케팅에 대한 업계 내 주목도 상승 중
2. B급 마케팅 용어 정의 및 특징
- B급 마케팅의 정의 : 기존 마케팅 요소와 상반된 촌스러움, 어설픔, 가벼움, 재미 등의 B급 문화 요소를 결합한 마케팅 기법
3. B급 마케팅 SNS 활용 사례 분석
- SNS 유저의 일반 콘텐츠와 B급 콘텐츠의 반응 비교 분석 결과, 모든 업종에서 일반 콘텐츠 대비 B급 콘텐츠의 게시물 반응이 높게 기록
- B급 콘텐츠의 UIS합산 수치는 엔터테인먼트와 식음료 업종의 SNS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 첨부파일 : SNS B급 마케팅 활용 사례 포함
4. B급 마케팅 SNS 전망 및 가이드
- 2020년에도 SNS에서의 B급 마케팅의 활용 가능성은 확대될 것으로 예상
- B급 마케팅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영향력 확대 추세
* 첨부파일 : SNS B급 마케팅 활용 시 업종별 가이드 포함
-
리포트 주요 내용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