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Japan, More People Read News Via Apps than Web
일본의 모바일 뉴스 구독자는 웹보다 앱으로 더 많이 본다.
매일 아침 출근길, 너나 할 것 없이 손에는 스마트폰을 쥐고, 간밤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포털사이트 1면부터 살펴보기 시작하죠.
최근 모바일로 뉴스를 읽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일본에서는 웹보다 앱으로 뉴스를 읽는 사람이 더 많다고 하네요.
이와 관련된 e-Marketer의 article을 오픈애즈의 번역본으로 확인해보세요.

한 달에 한 번 이상 모바일 뉴스에 접속하는 사람
7,330만명
ICT Research & Consulting은 2016년 회계 연도가 끝나갈 무렵에 이와 같이 발표했는데요.
점점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로 뉴스를 접하면서, 앱을 통해 뉴스를 읽는 사람과 브라우저를 통해 뉴스를 읽는 사람들간의 격차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2014 년까지 대부분의 모바일 뉴스 독자는 주로 브라우저를 통해 뉴스 콘텐츠를 읽어왔습니다.
그러나 2015년까지 모바일 뉴스 구독자가 6,590만 명까지 늘어나며, 이 때 처음으로 앱을 통해 뉴스를 읽는 사람이 조금 더 많아졌습니다.
지난 해에는 일본에서 7,300만 명이 넘는 모바일 뉴스 독자 중 4,090 만 명이 인앱을 통해 뉴스를 읽었다고 하는데요.
ICT Research & Consulting은 앞으로 브라우저를 통해 뉴스를 읽는 독자의 수는 현재와 비슷하게 유지 되겠지만,
모바일 앱을 통해 뉴스를 읽는 사람들의 숫자는 점점 더 증가 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2017년 회계 연도가 끝나면 앱 뉴스 구독자가 4,680 만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2019년 회계 연도 말까지 이 숫자는 5,400만명에 달할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 : e-Marketer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세계1주 의 모든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