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인플루언서 후기 9월부터 광고 밝혀야 / 띵스플로우, 23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오픈애즈

2020.07.21 13:28
  • 64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인플루언서 후기 9월부터 광고 밝혀야 

공정거래위원회가 SNS의 인플루언서 등이 대가를 받고 작성한 제품 추천 후기나 광고를 소비자들이 분명히 인식할 수 있도록 추천 및 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을 마련하여 9월 1일부터 실행한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에 댓가를 받고 작성한 인플루언서 광고는 반드시 '광고'임을 명시해야 합니다. 또한, 금전적 지원, 할인, 협찬 등 경제적 이해관계의 내용을 명확하게 표시해야합니다. 광고성 글의 본문 첫줄에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음', '광고입니다' 같은 문구를 넣는 식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장문의 상품 후기 끝에 알아보기 작은 해시태그로 광고성 글을 알리는 방식을 쓸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띵스플로우, 23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띵스플로우가 23억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네오플럭스, 스프링캠프, 어니스트벤처스, 서울산업진흥원 등이 참여했습니다. 띵스플로우는 헬로우봇이라는 챗봇 앱을 운영중이며 이는 캐릭터 챗봇과 대화하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앱입니다. 대표 챗봇으로는 타로점을 통해 연애 고민을 들어주는 타로챗봇 '라마마', 성격을 분석하고 심리를 진단하는 진단챗봇 '바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현대적인 사주를 제공하는 사주챗봇 '판밍밍'등이 있습니다. 띵스플로우 이수지 대표는 "이번 투자로 띵스플로우의 강점인 챗봇 기획력을 더 살려 챗봇의 카테고리를 다양화하는데 집중할 것"이라며 "동시에 고객이 헬로우봇 캐릭터를 자주 접할 수 있도록 IP 사업화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데일리호텔, 레저 티켓 카테고리 신설

데일리호텔이 '레저 티켓'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데일리호텔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국내 레저 및 액티비티 상품을 엄선해 선보입니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등 대형시서을 비롯해 수상레저, 공연 및 전시, 소규모 원데이클래스와 키즈 전용 액티비티 등 1,500여개 레저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호텔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국내로 집중되는 여행 수요를 고려해 레저와 액티비티 상품 전용 카테고리를 새롭게 오픈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여가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 #인플루언서광고
  • #라마마
  • #데일리호텔
  • #띵스플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