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세계1주] 2020년 유튜브 주요 지표 및 통계 현황

오픈애즈

2020.06.03 18:13
  • 10897
  • 0
  • 7
  • 0



2020년 유튜브 주요 지표 및 통계 현황 

Top YouTube Statistics That Matter In 2020 [Infographic] 

 

비디오, 즉 동영상은 모든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틀어 가장 효과가 좋은 콘텐츠 유형이며, 이중 유튜브는 동영상 시청을 위한 선도적인 플랫폼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비디오 캠페인을 최대한 활용하기를 원한다면, 유튜브는 마케팅 계획에 꼭 포함시켜야 합니다.

비즈니스 계정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할 수 있고, 플레이리스트를 업로드하고 최적화하면서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020년 올해 동영상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튜브 플랫폼을 공략해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에 대한 인구통계, 플랫폼의 경쟁력 및 인기 채널들에 대한 아래의 통계와 전략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통계 ] 

- 전세계 2번째로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로, 각 방문자는 약 평균 6.5페이지뷰 발생

- 유튜브 약 20억명의 월간 사용자 보유. 이는 인터넷 인구의 약 1/3

- 미국 성인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온라인 플랫폼: 유튜브(73%) > 페이스북(69%)

- 미국인 15-25세 이용자 중 81% 유튜브 이용

- 유튜브는 100개 이상의 나라에 현지화하며, 80개 이상의 언어로 변환 이용 가능

- 25만 구독자수 이상의 주요 인기 채널 33%가 영어

- 인도에서는 95% 시청자가 인도 모국어 사용

 

[ 유튜브 경쟁력 및 사용현황 ]

- 매분 약 500시간의 동영상이 업로드되고 있음

- 유튜브 내 매일 10억 시간 이상의 동영상이 조회됨

- 방문자마다 평균 1243초 유튜브 이용

- 유튜브 조회수의 70% 이상이 모바일에서 발생

- 모바일 인터넷 트래픽의 37%가 유튜브로부터 발생

-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는 TV스크린으로 전년대비 70% 성장

- 10명 중 7명은 주요 황금시간대 유튜브TV 시청

- 유튜브 시청자의 70%는 추천 알고리즘에 의해 결정

- 미국 성인의 81%가 유튜브 알고리즘에 추천된 영상을 때때로 시청

- 가장 많이 조회된 유튜브 영상 10%가 인기 채널의 전체 조회수 79%를 차지

 

[ 유튜브 비즈니스 계정 ]

- 62%의 기업은 유튜브를 동영상 콘텐츠 게재를 위한 채널로 활용

- 시청자의 관심사와 연관된 영상이 3배 이상 더 영향력을 가짐

- 유튜브 추천(recommendations)은 사용자가 점차적으로 긴 길이의 콘텐츠로 유도

- 2017년 대비 2018년에는 유튜브의 제품 리뷰 또는 쇼핑 하울영상이 2배 이상 증가

- 90%의 이용자는 유튜브를 통해 신제품 또는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

 

[ 유튜브 크리에이터]

- 51%의 풀타임 유튜버는 그들의 창의성을 표현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라고 함

- 34%는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 프로모션 용이라 응답

- 23%의 크리에이터는 가장 힘든 부분이 시간부족이라 응답 

- 1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는 브랜드 스폰서쉽 영상당 2천달러


 


 

 


 

  • #동영상
  • #소셜미디어
  • # 유튜브
  • # 동영상플랫폼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