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가전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0.03.26 17:21
  • 96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20 업종 분석 리포트_가전



 

 

MARKET

- 2019년 국내 가전 시장 주춤, 주요 제품 소비 판매액 모두 전년 대비 소폭 감소

- 가전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40% 증가

- 세부 업종에서는 생활 가전 광고비가 78% 고성장

- 가사 부담 줄이고 삶의 질 높이려는 ‘편리미엄’트렌드, 이젠 필수가 된 삼신(三新) 가전

- 미세먼지와 코로나 이슈로 환경·청정가전 인기

- 개인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로 대형·프리미엄 가전 판매 증가

- 공유 경제 열풍으로 가전 렌탈 시장 확대

 

CONSUMER

- 포털사이트와 동영상 채널을 통한 가전 정보 획득 활발

- 주 구매 채널은 온라인으로 이동 중

-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환경가전 구매 경험 매우 높아

- 의류 관리기와 건조기 등 의류 관련 가전의 구매 의향 높아

- 높은 관심과 수요를 가진 삼신·환경가전

- 가전 렌탈 서비스 선호도가 높은 2030대 여성

 

MEDIA

- 광고 상기도가 가장 높은 유형은 동영상 광고

- 가전 소비자들은 정보 전달 광고와 가격 혜택 이벤트를 선호

- 소비자의 정보 탐색을 유도하는 동영상 광고

- 정보 검색 시 네이버 주로 이용, 제품 평가와 후기, 비교 콘텐츠에 관심 높아

- 동영상 광고를 통한 구매 전환 높게 나타나

- 가전 업종은 유튜브에 가장 큰 광고 예산을 소요

- 가격, 사양, 후기 등 가전기기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버티컬 미디어 인기

 

TREND

-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가전 브랜드 활기

- 유튜브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

- 가전 제품의 스펙과 성능을 콘텐츠로 풀어낸 스토리텔링 캠페인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