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가맹점 수수료 전액 지원
카카오페이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오프라인 가맹점의 피해 극복을 돕기위해 결제 수수료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는 3월 11일부터 6월 말일까지 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에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된 금액에 대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며, 제휴 브랜드나 업종, 매장의 매출 규모와 상관 없이 모든 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에 동일하게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사용자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리워드를 지급해온 프로모션도 지속하여 가맹점의 고객 유치와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튜터링, 24시간 영어교육 튜터링 알파 출시
영어회화 앱 튜터링이 AI 튜터 기능을 추가한 튜터링 알파 서비스를 런칭합니다. 튜터링 알파는 전문 어학 교육 원어민인 휴먼 튜터와 인공지능 튜터를 결합하여 2:1 영어회화 케어를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AI 튜터와 무제한으로 언제든지 예습 및 복습이 가능하며 휴먼 튜터와 1:1 회화를 함께 병행할 수 있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 서비스라고 합니다.
#네이버, 비대면 상품판매 라이브 커머스 도입예정
네이버가 코로나19 이슈 장기화로 언택트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중소상공인을 위한 언택트 기술 지원에 나섭니다. 네이버쇼핑은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실시간 라이브 영상으로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 툴' 기능을 도입하고,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기술 지원책을 내놓는다고 발표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툴'은 3월 내에 공개될 예정이며, 고객과의 실시간 채팅, 상품 사전 태깅, URL 공유 기능 등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면 누구나 셀렉티브 앱을 통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판매자들의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앱 웨스트랩 영역 '셀렉티브' 탭에 노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