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메조미디어] 2019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10대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9.12.02 17:28 조회수 2120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메조미디어] 2019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10대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MezzoMedia - 2019 Target Audience Report [10대]    

 



01 라이프 스타일 
주요 키워드 : 학업 / 외모 / 인플루언서 / 게임 / 웹드라마
1-1. 학업
미래에 대한 불안함...온오프라인 진로탐색 활발
1-2. 외모
고치고 꾸미는데 적극적인 요즘 10대
1-3. 인플루언서
디지털 네이티브, 인플루언서 & 유튜버 꿈꾼다
1-4. 게임
남녀 서로 다른 10대들의 게임 이용
1-5. 웹드라마
10대들을 사로잡은 웹드라마 전성시대

02 미디어 이용 행태 
2-1. 디바이스 이용시간 / 이용량
압도적인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 점유율
2-2. 10대 인기 매체(전체 연령 대비)
교육, 게임 관련 서비스를 많이 이용
2-3. 검색 이용행태
동영상과 SNS 검색 비중 58%로 과반 이상
게임·엔터테인먼트 등 여가/오락 관련 검색 활발
2-4. 동영상 이용행태
여성, 영상의 '썸네일'과 '제작자'가 주요 선택 요인
게임 및 셀럽/연예인 관련 영상 시청 선호
10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 시청 선호
2-5. SNS 이용행태
남성은 페이스북·여성은 인스타그램 이용 선호
SNS, 여성이 남성보다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03 광고 반응 및 인식 
3-1. 가장 눈길을 끄는 광고 컨셉
센스있고 재미있는 광고에 주목하는 10대
3-2. 가장 주목되는 광고 포맷
콘텐츠에 붙는 광고 포맷에 주목하는 10대
3-3. 광고 포맷별 구매 영향력
브랜디드 광고에 눈길, 여성은 SNS 피드 광고에
3-4. 타겟팅 광고에 대한 인식
타겟팅 광고에 관심 및 주목도 높은 10대 여성
3-5. CM송 영향력
CM송 긍정적 반응 가장 높은 세대
3-6. 인플루언서 PPL관련 인식
인플루언서 PPL, 10대 여성에 더 효과적
3-7. 애드블록 서비스 이용 경험
애드블록 이용 경험은 낮으나 향후 의향 높은 편

04 타겟 트렌드 
4-1. OOTD 
개성 취향 공유하는 #OOTD 태그 확산
4-2. 플렉스(Flex)
10대들고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4-3. 스낵컬쳐
쉽고 가볍고 빠르게 콘텐츠 소비한다!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10대
  • #메조미디어
  • #타겟리포트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