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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광고, 처음하는 인스타그램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하나요?

주식회사 바름

2019.09.19 19:03 조회수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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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글공식파트너사 바름입니다^^

지난주 포스팅에서는 기존에 인스타그램 광고를 진행해보았지만 광고 효과를 크게 못보았던 업체들의 광고 측면에서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어떻게 개선해야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다뤄보았죠. 이번 포스팅의 경우 광고를 스타트기업이거나 인스타그램 광고를 한 번도 집행해보지 않았던 업체가 어떻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는 게 좋은지에 대한 부분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안녕하세요 여성 가방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한 번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잘 몰라서요.

도움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식음료를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아직 자사몰을 제작 중에 있고 1달내로 완성될 것 같네요. 

저희 브랜드에 대해 먼저 광고를 하고싶은데 가능할까요?”

 

인스타그램 광고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앱 내의 ‘홍보하기’ 버튼이 있는데 이것만 누르면 가능한건지, 나이/성별/위치 타겟팅만 정해서 광고를 돌리면 되는건지 등 광고를 집행하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가이드를 살펴봐도 간단한 광고만들기 정도만 나와있고 관리에 대한 부분은 명확하게 나와있지 않죠. 그렇다고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 나와있는 여러 업체의 사례를 따라하기에는 비용적인 부분에 부담이 있거나 이미 누구나 알고 있고 대중적인 방식이 대부분이라 따라하기 조차 힘들죠.

 

그렇다면 처음하는 인스타그램 광고는 어떤식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바로 광고 목적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광고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광고 목적을 따로 설정하지 않고 단순하게 상품 이미지만 올려서 광고하는 경우입니다. 물론 상품 이미지를 올려서 광고를 하는 것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 다만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광고 운영을 하는가와 그에 따른 기획과 추후 광고관리, 분석 등의 체계적인 계획이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우리 브랜드를 알리는 브랜딩이 목적인지, 특정 상품을 알리는 목적인지, 진행하는 이벤트를 알리는 것인지 등 광고를 하는데 있어 정확한 목적이 나오면 그에 따른 캠페인 구성이 필요합니다. 각각의 목적마다 적용되는 타겟층이 엄연히 다르게 될 것이고 게재 위치 또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노출되는 영역이 게시물 피드 외 둘러보기, 스토리 등의 위치가 있고 더나아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제휴되어있는 사이트에도 노출을 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광고관리자 시스템

 

  

구매 픽셀 현황

 

“저희도 B사처럼 광고하고 싶어요. 그대로 가능한가요?” 

 

물론 가능합니다. 광고소재가 준비된다면 형태를 맞춰서 진행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B사가 아닌데 B사처럼 똑같이 진행한다고 해서 결과까지 좋게 나타날 수 있을까요? 간혹 바로 대박 효과가 나타날수도 있겠지만 열에 아홉은 원하는 만큼의 결과가 나타나지 않죠.

 

인스타그램은 하루에도 수만개의 업체에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괜찮아 보이는 광고가 있다고해서 그것만 따라하게 되면 앞서 말한 대로 결과가 좋지 않을 수 밖에 없죠. 그렇기 때문에 본인 브랜드, 업체만의 철학, 상품의 특성 등을 잘 알고 그러한 점을 활용하고 기획하여 광고를 집행한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여성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H사의 경우 처음 타사 광고소재 형태를 보여주시면서 이렇게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고 전하셨죠. 하지만 보여주신 B사의 업체와 H사는 브랜드에서 풍기는 이미지와 상품구성 그리고 타겟층이 전혀 다른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H사 대표님께서는 B사 형태로 광고를 집행해보길 원하셨고 저희 바름에서는 B사 형태의 광고와 H사 만의 특징이 담긴 형태 총 3가지를 나누어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A/B/C 테스트

 

인스타그램에서는 A/B테스트와 같은 비용대비 직접적인 결과, 결과당 비용 등의 모든 측면을 객관적인 데이터 수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는 H사만의 특징이 담긴 광고 타겟과 형태가 B사를 따라한 광고보다 구매 수치나 결과당 비용 등의 모든 수치에서 월등하게 높았던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희 바름에서는 업체만의 철학, 상품의 특성을 이끌어내어 광고 기획, 관리 및 분석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체계적이고 시기별 계획 구성해 차근차근 브랜딩하길 원하신다면 저희 바름의 도움을 받는건 어떠신가요?

 

바름의 읽을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바름에서는 소비자가 원하고 읽기 편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양한 매체에 스프레드 작업을 합니다.

www.theba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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