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퍼스트 시대에 모바일 메신저 앱은 현대인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최근 모바일 메신저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역할에서 벗어나 커뮤니티 커머스, 마케팅 채널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분석을 통해 모바일 앱 이용 실태를 확인해 보고자 했습니다. 목차 1. 모바일 메신저 앱의 중요도 2. 모바일 메시지 전송시 주 이용 방법 3.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개수 4. 다수의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5. 주 이용 모바일 메신저 앱 6. 주 이용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7. 대화 기능 외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기능 8. 모바일 메신저 앱 내 콘텐츠 공유 형태 9. 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 활용 비중 10. 카카오톡 브랜드 친구 이용 경험 및 만족도
DMC미디어의 생각
[DMC report] 2016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2016.12.02 18:50
조회수 1346
- #모바일 메신저
- #DMC report
- #메시징앱
- #소비자 분석 리포트_미디어 SNS 이용행태
- #모바일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