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인사이트
[DMC report] 2016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2016.12.02 18:50
모바일 퍼스트 시대에 모바일 메신저 앱은 현대인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최근 모바일 메신저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역할에서 벗어나 커뮤니티 커머스, 마케팅 채널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분석을 통해 모바일 앱 이용 실태를 확인해 보고자 했습니다.
목차
1. 모바일 메신저 앱의 중요도
2. 모바일 메시지 전송시 주 이용 방법
3.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개수
4. 다수의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5. 주 이용 모바일 메신저 앱
6. 주 이용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7. 대화 기능 외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기능
8. 모바일 메신저 앱 내 콘텐츠 공유 형태
9. 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 활용 비중
10. 카카오톡 브랜드 친구 이용 경험 및 만족도
#모바일 메신저
#DMC report
#메시징앱
#소비자 분석 리포트_미디어 SNS 이용행태
#모바일앱
이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