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유료 광고 통한 앱 설치 중 22.6%는 허위 / 로아인벤션랩-생각하는 늑대, 퍼포먼스 마케팅 투자조합 결성

오픈애즈

2019.08.07 14:23
  • 619
  • 0
  • 0
  • 0

#부산국제광고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 개최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가 'influence, 소비자에게 올바른 영향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테마로 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의 연사로는 라인(LINE)의 시니치로 무로야마(Shinichiro Muroyama), 틱톡 애드즈(Tik Tok Ads)의 스티븐 장(Steven Zhang), 레고(LEGO)의 마이클 에베센(Michael Ebesen)등이 참여한다고합니다. 컨퍼런스는 메인스테이지, 오픈스테이지, 비디오스테이지로 나뉘어져 약 60여개의 세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유료 광고 통한 앱 설치 중 22.6%는 허위

앱스플라이어가 '2019년 모바일 프로드의 현주소'를 발표했습니다. 이 리포트는 2019년 1월부터 6월까지 전 세계 9,500개에 앱에서 발생한 25억건의 논오가닉(non organic)앱 설치를 분석했다고합니다. 분석 결과, 전세계 논오가닉 앱 설치의 약 22.6%는 허위 앱 설치인 프로드(fraud)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앱 인스톨 프로드로인해 낭비된 광고비는 약 2조 8100억원에 달했습니다. 한편, 2019년 2분기 인앱 구매 이벤트의 2.1%는 프로드였으며, 이는 1분기에 비하여 10배 증가한 수치였습니다. 또한, 2019년 2분기 한국내에서의 구매 프로드는 10.3%였습니다. 앱 유형별 분포에서는 금융, 쇼핑, 비지니스, 여행 앱 순으로 프로드를 입었다고합니다. 또한, OS별 앱 프로드 비교에서는 iOS가 안드로이드에 비해 프로드에 훨씬 덜 취약했으며, 안드로이드의 프로드 비율은 iOS보다 6배 이상 높았다고합니다. 

 

#로아인벤션랩-생각하는 늑대, 퍼포먼스 마케팅 투자조합 결성

이노베이션 및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기관 로아인벤션랩과 스타트업 전문 광고대행사 생각하는 늑대가 국내 스타트업 마케팅 지원을 위해 엔젤투자조합(퍼포먼스 마케팅 신기술 투자조합)을 결성했다고합니다. 이 조합은 3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 팀을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초기 투자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체계적자문을 통해, 빠른 속도로 고객지표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양사는 이번 조합을 통해 올해 안에 5개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 팀에 시드투자(5,000만원~1억원)를 집행할 예정이며, 투자한 기업에 대해서는 로아인벤션랩이 사업전략과 비지니스 모델 고도화, 후속투자 유치 및 아시아 시장진출을 전담하고, 생각하는 늑대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수립 및 데이터 중심의 그로스해킹을 통해 핵심고객지표를 빠르게 확보할 예정입니다. 

 


 

  • #생각하는늑대
  • #프로드
  • #로아인벤션랩
  • #앱스플라이어
  • #부산국제광고제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