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TV, 5초 광고로 전환 / Adage, 2019 글로벌 광고대행사 톱10 발표

오픈애즈

2019.04.25 14:03
  • 145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마켓컬리, 청라에 물류/유통시설 구축 예정 

마켓컬리가 청라국제도시 내 물류/판매/제조 기능을 수행하는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복합 단지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부티크형 소매점도 다수 입점 시킬 예정입니다. 물류시설 구축이 실현되면 인천 새벽 배송 등 유통물류 서비스의 혁신을 가져오고, 관련 산업 활성화, 대규모 고용 창출 등 다방면에서 파급효과가 나타날 예정입니다. 인천경제청은 마켓컬리로부터 제출받은 투자의향서(LOI)를 토대로 최근 투자유치기획위우너회를 열어 회의를 진행했으며, 양해각서 체결을 앞둔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TV, 5초 광고로 전환 

네이버TV가 기존에 제공하던 15초 광고를 중단하고 5초 광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고, 안정적인 재생 환경 경험을 높이기 위한 조치"때문에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합니다. 단, MBC, SBS, CJ ENM, 종편 4사가 연합해 만든 온라인 미디어렙사 SMR이 제공하는 콘텐츠는 5초 광고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15초 광고를 5초로 줄이며 광고 단가도 조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Adage, 2019 글로벌 광고대행사 톱10 발표

글로벌 광고컨설팅업체 애드에이지(Adage)가 2018년 한 해간 최고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선보인 광고대행사 10곳을 선정했습니다. 애드에이지는 매년 가장 창의적인 캠페인과 스마트한 전략,뛰어난 비지니스 감각을 보인 광고 에이전시 에이리스트(A-List)를 선정합니다. 1위는 위든&케네디(Wieden & Kennedy)가 차지했으며, 위든&케네디는 나이키의 저스트 두잇(Just Do It)' 30주년기념 캠페인을 제작해 논란의 중심에 선 경험이 있습니다. 2위는 BMW와 Pepsi의 캠페인을 제작한 실버스타인&파트너스(Goodby Silverstein & Partners)가 선정되었습니다. 3위는 넷플릭스, 위워크, 글로시에 등을 고객사로 추가한 자이언트 스푼(Giant Spoon)이 차지했습니다. 그 밖에도, 4위는 에델만(Edelman), 5위는 TBWA, 6위는 워크앤코(Work & Co), 7위는 FCB, 8위는 애노말리(Anomaly)가 차지했습니다. 

  • # 5초광고
  • # 네이버TV
  • # 마켓컬리
  • # A-list
  • #Ad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