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
1. NGO 기부 현황
- 디지털 플랫폼의 진화로 쉽고 간편한 기부가 가능한 온라인 모금 방식의 기부가 증가됨
- 기부금의 투명한 공개, 품질 개선 및 실제 수혜자의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는 등 기부자들의 니즈 발생
- 온라인 광고비는 250억 수준으로 전년 대비 86% 크게 증가, 그 중 SNS 광고비 또한 매년 성장세를 보임
2. NGO 온라인 트렌드
- 직접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의 확산과 소구점을 다양화한 캠페인이 증가됨
-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20~50대 이상을 타겟으로 연령별 선호 채널, SNS 운영 전략을 세워 모금 활동을 강화
- 캔버스, 캐러셀 광고를 통해 자세한 정보 전달 및 메시지 전달, 스토리광고는 유저 몰입도 증대, SNS에 최적화된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
- 편의점, 인스턴트 음식을 활용한 결식 아동 지원 캠페인과 생리대를 활용한 국내 여아 지원 캠페인과 같이 소구점이 점점 더 구체화되는 추세
- 단순한 모금 형식의 기부에서 벗어나 SNS의 장점을 활용하여 댓글 달기, 게시물 공유 및 참여, 릴레이 기부 등을 통해 기부 문화를 확산함
3. NGO 온라인 타겟 분석
- 성/연령별 비중을 분석할 시, 30대 여성에서 가장 높은 유입을 확인할 수 있음
- 2018년 NGO 핵심 키워드 중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기부'(기부 > 후원 > 모금 순)
- 2018년 NGO 관심 고객(기부&후원&모금 검색자) 분석결과, '아이'에 대한 관심도가 높음
- 크리에이티브 분석 결과 이미지의 형태, 밝은 톤, 인물 사용, 어두운 표정을 활용한 크리에이티브에 반응률이 높음
4. 엠포스 SUCCESS CASE
- 고효율의 타겟군 추가 확보를 위한 'W사'의 신규 매체 KAKAO 광고 집행
- SNS 팬 페이지의 인게이지먼트 및 팬페이지 인터랙션을 증대하기 위해 콘텐츠 반응율이 뛰어난 Facebook과 Instagram 광고를 집행한 'R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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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주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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