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청소년 7쳔명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지원
구글이 한국에서 진행하고 있던 '디지털&미디어 리터러시 캠퍼스'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늘려 7천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구글의 디지털&미디어 리터러시 캠퍼스 프로그램은 한국 학생들의 디지털 미디어 정보에 대한 올바른 판단력 및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도구 활용 능력을 키우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올해 시작되는 2기 프로그램은서울과 경기 지역 외에도 도서 산간을 포함으로 전국으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카카오, 웨이고블루 출시
카카오가 승차 거부 없는 택시 호출 서비스 웨이고블루를 출시했습니다. 사용자가 카카오 T 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면 위치에 따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택시가 자동으로 배차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는 앞으로 여성 전용 예약 서비스 '웨이고레이디'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2월 소비 트렌드 키워드, 클린가전, 해독음식
엘포인트가 2월 소비지수에 의하면 전년 동월 대비 올해 2월 소비지수는 6.9% 하락했다고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지난해 평창 동계올림픽의 기저효과가 작용했다는 분석을 발표했습니다. 소비심리가 위축한 가운데에도 커피머신, 로봇청소기와 같은 틈새가전의 수요가 크게 성장했으며 오리고기, 미역, 녹차와 같은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인 음식들 역시 소비가 증가했다고합니다.
#미국 인스타그램, 결제 기능 추가
인스타그램이 기존의 쇼핑 기능에서 앱 내부에서 결제할 수 있는 '체크아웃'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인스타그램 내에서 주문, 상품선택,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체크아웃 기능을 미국 일부 브랜드 제품에서만 베타 버젼으로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으며, 앞으로 아디다스, 나이키, 디올, H&M, 프라다, 자라, 유니클로,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27일부터 본문 광고 서비스 제공
네이버가 오는 27일 부터 블로그 글에 광고를 싣을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PC블로그 서비스에서 서비스 제공을 시작하며, 4월 8일부터는 모바일에도 적용됩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블로거의 수익 확보를 위해 도입한 것"이라며, "광고 위치를 제한한 것은 이용자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것으로 향후 필요에 따라 규정이나 기능을 재검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