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업종 보고서_화장품

01 시장현황
- '19년 화장품 시장 규모 14.4조 수준으로 전년 대비 소폭 성장
- 화장품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대비 53% 성장
- 화장품 상세 업종 모두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증가
02 주요 이슈
- 패스트뷰티 시대, 인디&스몰브랜드 출현
- 뷰티업계의 화두, 안티폴루션
- 성장하는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
03 소비자 분석
- 인터넷 이용 행태: 저녁 시간대 이용률 높고, 평균 3시간 이상 사용
- 소비 행태: 주로 온라인 쇼핑을 통해 평균 4만7천원의 제품을 구입
- 디지털 활용 & 광고: 실제 사용자에 의한 후기, 활용 팁 등의 정보를 선호
: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우선으로 선택
- 뷰티 콘텐츠 인식: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한 뷰티 콘텐츠의 대중화
- 안티폴루션 제품 인식: 안티폴루션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나타냄
04 캠페인 사례
- 제품 체험 및 이용 후기 중심의 SNS 마케팅 증가
- 뷰티 크리에이터를 전면에 내세운 마케팅 활발
**유통 업종 소비자가 선정한 가장 관심 있는 디지털 키워드
1. 개인 맞춤형 추천
2. 동영상 콘텐츠
3. 간편 결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