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업종 보고서_게임
01 시장현황
- '19년 게임 시장 규모 14.5조 수준으로 전년 대비 소폭 성장
- 모바일과 PC방, 콘솔 게임 지속 성장세
- 게임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35% 증가
- 전체 광고비 성장과 함께, 모바일과 동영상 광고 부분 고속 성장세
02 주요 이슈
- 빠르게 성장하는 e스포츠 시장
- 국내 게임사들의 콘솔 플랫폼 도전 본격화
- 다양한 기기에서 동일한 게임 즐기는 크로스플레이 부상
03 소비자 분석
- 인터넷 이용 행태: 저녁 시간대 이용률 높고, 평균 4시간 이상 사용
: 게임 공략/노하우에 대한 관심 높으며, 장르를 보고 게임 선택
- 디지털 광고 영향: 유튜브릐 영향력이 높으며, 실제 플레이 장면이 노출되는 광고 선호
- e스포츠 인식: 주로 e스포츠 전문 채널을 통해 시청하며 관심도 높음
- AR/VR 게임 인식: AR/VR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나타냄
04 캠페인 사례
- 치열해지는 모바일 게임 시장, 이색적인 광고로 승부
- 본격적으로 출시되는 AR,VR 게임
- 콘솔 게임의 멀티, 크로스플레이 기능을 강조
**게임업종 소비자가 선정한 가장 관심 있는 디지털 키워드
1. AR/VR
2. 동영상 콘텐츠
3. LIVE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