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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화면 달린 AI 스피커 곧 국내 상륙 / 카페24-페이스북, 글로벌 마케팅 강화

오픈애즈

2019.03.01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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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화면 달린 AI 스피커, 홈허브 곧 국내 상륙

구글이 화면이 달린 인공지능(AI) 스피커, 이른바 '스마트 디스플레이' 제품을 조만간 국내에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글 홈허브는 지난해 10월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제품으로, 기존 AI 스피커에 작은 태블릿PC 크기인 7인치 화면을 장착한 것이 특징인데요. 음성으로 대화를 주고받는 AI 스피커와 달리 화면을 갖추고 있기에 날씨나 뉴스, 일정, 길 찾기 등 기능의 활용도가 더욱 높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구글 홈허브 외에도 아마존의 '에코 쇼'를 비롯해 페이스북, 레노보 등 여러 업체가 스마트 디스플레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SK텔레콤과 네이버 등이 스마트 디스플레이 제품을 준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아직 구체화한 바는 없다고 합니다. 

 

#카페24-페이스북, 글로벌 마케팅 강화 맞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페이스북과 지난 22일 싱가포르 페이스북 아태지역 본부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업자의 페이스북 마케팅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양사는 ▲플랫폼 연동 강화를 통한 마케팅 효율 제고 ▲아태지역 전자상거래 시장 트렌드 정보 제공을 위한 해외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전자상거래 특화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 육성 등 다각도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과기정통부, 디지털콘텐츠 제작과 해외진출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육성 지원사업 중 2019년도 공모사업을 통합 공고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공고하는 사업은 일반 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총 169억5000만원 규모의 18개 사업입니다. 가상·증강·혼합현실 등 차세대 융합형 콘텐츠, 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스마트콘텐츠, 컴퓨터 영상합성기술(CGI)과 같은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비롯해 사업화 및 해외 진출을 직접 지원하게 되는데요. 우선 디지털 콘텐츠 기술의 보급 및 활용 확산을 위해 차세대 실감콘텐츠 개발, 가상·혼합현실(AR․MR) 융복합콘텐츠 제작·실증,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스포츠 콘텐츠 개발 등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에 11개 사업 총 104억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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